실시간 뉴스



취준생 10명 중 7명 "ESG경영 실천 기업에 취업 원해"


ESG경영, 취준생 입사지원률에 큰 영향…뉴스·기업 홈페이지로 정보 확인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최근 기업들의 필수적인 경영전략으로 자리잡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가 취업준비생들의 입사지원률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에 따르면 취업준비생 상당수가 입사 희망 기업을 정할 때 ESG경영 유무를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의 ESG경영 유무가 취업준비생들의 입사지원률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아이뉴스24 DB]
기업의 ESG경영 유무가 취업준비생들의 입사지원률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아이뉴스24 DB]

잡코리아가 현재 구직활동 중인 취업준비생 1천188명을 대상으로 'ESG경영 기업 취업선호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취업준비생 63.8%가 'ESG경영의 뜻과 의미를 알고 있다'고 답했다. 'ESG경영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른다'고 답한 응답자는 36.2%였다.

ESG경영의 뜻과 의미를 알고 있다고 답한 이들에게 '취업 희망 기업 선정 시 기업의 ESG경영 유무를 확인하는지' 묻자 취업준비생 2명 중 1명에 해당하는 52.4%는 '확인하는 편이다'고 밝혔다.

취업준비생들이 기업의 ESG경영 유무를 확인하는 이유는 ▲ESG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이 앞으로 더욱 성장할 것이기 때문(60.7%)이라는 대답 가장 많았다. 또 ▲ESG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의 근무 환경이 더 우수할 것 같아서(53.4%) ▲환경보호와 사회문제 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나의 가치관과 맞아서(30.0%) ▲ESG경영 실천 기업에서 일한다면 애사심과 업무 보람이 더욱 높아질 것 같아서(10.8%) 등을 이유로 기업의 ESG경영 실천 유무를 살핀다고 답했다.

 [사진=잡코리아]
[사진=잡코리아]

기업의 ESG경영 유무가 취업준비생들이 입사 희망 기업을 정하는데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한 결과, 취업준비생들 중 67.8%는 ▲이왕이면 ESG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에 입사하고 싶다고 답했다. 또 ▲ESG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을 우선순위로 입사지원하고 있다(23.9%) ▲연봉과 근무환경에 만족한다면 기업의 ESG경영 실천 유무는 상관없다(8.3%)가 뒤를 이었다.

취업준비생들이 기업의 ESG경영 유무를 확인하는 방법은 ▲뉴스 등을 통해 접하거나(43.3%) ▲기업 홈페이지 정보 게재를 통해(41.8%) 주로 확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장유미 기자(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취준생 10명 중 7명 "ESG경영 실천 기업에 취업 원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