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출시 10주년 페이스북 메신저, 새로운 기능 공개


설문조사·AR효과 등 추가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올해 출시 10주년을 맞이한 페이스북이 즐겁고 다채로운 이용자 경험을 위해 나섰다.

페이스북 메신저가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다. 사진은 페이스북 CI.  [사진=페이스북]
페이스북 메신저가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다. 사진은 페이스북 CI. [사진=페이스북]

페이스북은 올해 출시 10주년을 축하하며 새로 업데이트된 기능들을 공개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앞서 페이스북 메신저는 2011년 8월 첫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 전 세계 10억여 명에 달하는 이용자를 확보 했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개선을 거듭해왔다.

이번에 공개된 기능들은 이용자가 더욱 재미있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설문’ 기능에 ‘가장 가능성이 큰 사람’을 묻는 기능이 업데이트 된다. “가장 빠르게 생일을 축하해줄 것 같은 사람은?”, “모두가 도망칠 때 가장 좀비와 맞서 싸울 듯한 사람은?” 과 같이 이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주제로 설문을 진행할 수 있다.

생일을 축하할 수 있는 AR 효과와 이모티콘, 스티커 등도 새롭게 추가된다. 이번 10주년에 맞춰 '메신저는 10살!' 스티커팩과 카메라 촬영시 배경에 다양한 색깔의 풍선을 띄울 수 있는 생일풍선 360도 효과, 생일 초가 나타나는 생일 AR 효과 등 생일을 맞은 친구 및 가족들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다. 생일축하 노래를 들려주는 사운드 이모티콘, 축하 메시지에 콘페티 혹은 리본 등을 더할 수 있는 메시지 효과도 업데이트된다.

특정 단어를 선택해 이모티콘을 지정하면, 대화 도중 해당 단어가 나왔을 때 이모티콘이 채팅창에 풍선처럼 날아오른다.

신규 기능들은 이용자들에게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공식 뉴스룸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출시 10주년 페이스북 메신저, 새로운 기능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