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전자 단신] 소니, '2021 EISA 어워드'서 7관왕 外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소니, '2021 EISA 어워드'서 7관왕

소니가 유럽 최고 권위의 멀티미디어 협회 '영상음향전문가협회(EISA)'가 수여하는 '2021 EISA 어워드'에서 7관왕을 달성했다. EISA는 전 세계 29개국, 60여 개의 전문 매거진이 활동하는 유럽 최대 멀티미디어 협회로 매년 사진 및 영상, 오디오, 모바일 기기 등 분야별 최고의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사진=소니]
[사진=소니]

이번 2021 EISA 어워드에서 ▲올해의 EISA 카메라 부문에 '알파(Alpha) 1' ▲올해의 EISA 사진·영상 카메라 부문에 '알파 7S III' ▲올해의 EISA 표준 렌즈에 'FE 50mm F1.2 GM' ▲올해의 EISA 광각 렌즈에 'FE 14mm F1.8 GM' ▲올해의 EISA 광각 줌렌즈에 'FE 12-24mm F2.8 GM' ▲올해의 EISA 홈 시어터 프로젝터 부문에 'VPL-VW590ES' ▲올해의 EISA 멀티미디어 스마트폰 부문에 '엑스페리아(Xperia) 1 III' 등 소니 제품 7개가 이름을 올렸다.

◆에이서, '에이서 대학생 앰배서더' 2기 모집

에이서가 '에이서 대학생 앰배서더' 2기 지원자를 모집한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에이서 대학생 앰배서더'는 평소 글로벌 기업 에이서와 IT기기에 관심이 있고 온라인 마케팅이나 홍보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다. 오는 9월 9일까지 서류 접수를 받고, 서류 전형과 2차 화상 면접을 통해 9월 17일 최종 합격자가 발표된다.

선발된 앰배서더의 활동기간은 오는 9월 27일부터 2022년 2월 28일까지 약 5개월이며, 제공받게 될 최신 노트북 포함 에이서의 다양한 제품과 브랜드 소식에 대해 블로그, SNS, 유튜브, 온라인 커뮤니티에 콘텐츠를 제작하여 포스팅하게 된다.

◆코웨이 정수기, 美 수질협회 의약물질 정수 성능 인증 획득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가 미국수질협회 WQA로부터 잔류 의약품 및 내분비교란 물질에 대한 정수 성능 NSF/ANSI 401 항목 인증을 획득했다. NSF/ANSI 401 인증은 의약 물질, 일반 의약품, 제초제 및 살충제 등에 사용되는 유해물질 15종에 대해 정수 성능을 검증하는 미국 국가 표준 인증 항목이다.

 [사진=코웨이]
[사진=코웨이]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는 국제적 인증기관인 미국수질협회 NSF/ANSI 401 규격 성능 평가에서 신종 유해 물질 15종에 대한 정수 성능을 모두 만족시키며 인증 시험을 통과했다. 코웨이는 아이콘 정수기 외 25개 제품에 대해서도 해당 규격 인증을 획득했다.

◆SK매직 잇츠매직, 'K-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

SK매직의 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글로벌 디자인 콘테스트 'K-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인 '위너(WINNER)상'을 수상했다. K-디자인 어워드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와 함께 아시아를 대표하는 3대 디자인 콘테스트다.

잇츠매직은 지난 4월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SK매직이 처음 선보인 신개념 브랜드 체험공간이다. 새로운 콘셉트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기반으로 브랜드를 재정립는 한편 고객이 보다 자유롭고 편안한 환경에서 브랜드를 경험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을 유도했다는 점이 수상에 유효하게 작용했다. 또 이를 형상화한 로고와 디자인 패턴을 유니폼, 앞치마, 컵과 접시 등 각종 패키지에 통일되게 적용해 일관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명확히 표현한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라이카 카메라, 즉석 카메라 '라이카 소포트' 재출시

라이카 카메라가 즉석 카메라 '라이카 소포트 (Leica Sofort)'를 재출시했다. 라이카 소포트는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와 간편한 조작이 특징이다. 셀피 모드와 이중 노출, 기계식 셔터 내장, 초점 거리 설정 등을 통해 다양한 촬영이 가능하다. 파티 및 인물 촬영, 스포츠 및 움직임 촬영, 이중 노출 등 총 8가지 자동 촬영 모드를 제공하며 2초 혹은 10초 두 가지 셀프타이머 옵션을 갖췄다. 사용자가 원하는 느낌에 따라 흑백과 컬러 필름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사진=라이카 카메라]
[사진=라이카 카메라]

미니멀한 디자인에 라이카 로고가 돋보이는 제품으로 매트한 컬러가 레트로한 감성을 더했다. 블랙, 레드, 민트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라이카 정품 스트랩과 케이스 등 여러 액세서리를 함께 사용하면 다양한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하다.

◆시그니파이, EU에 '레이스 투 제로' 캠페인 참여 제안

시그니파이가 최근 유럽연합(EU)의 기존 조명을 LED 조명으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2050년 탄소 중립(Net-Zero)을 실현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며 '레이스 투 제로(Race To Zero)' 캠페인 참여를 제안했다. 해당 연구에 따르면 전체 전기 소비량의 약 10%를 차지할 것으로 추정되는 EU의 기존 23억 개의 조명을 LED 조명으로 교체할 시 5천90만 톤의 탄소 배출량을 감축할 수 있다. 이는 23억 그루의 나무로 이루어진 숲이 1년 동안 흡수하는 탄소 격리량과 유사한 수준이다.

또 EU 전체 가구의 4분의 1 이상인 5천180만 가구의 연간 소비량에 해당하는 188.5TWh의 전력도 절감이 가능해 EU의 27개 회원국에 걸쳐 연간 400억 유로의 전기 비용이 절약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그니파이는 이와 함께 건물의 에너지 절약을 위해 그린 리모델링에 100만 유로를 투자할 때마다 EU에서 평균 18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했다.

◆에이수스, 기업 고객 대상 '프리미엄 케어 포 비즈니스' 론칭

에이수스가 국내 최대 기업용·사무용 장비 유지보수 업체 케이네트웍스와 서비스 품질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프리미엄 케어 포 비즈니스'를 론칭했다. 이 서비스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고품질 서비스를 통해 비즈니스 환경에서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워크 플로우를 제공한다. 에이수스 노트북과 데스크톱을 구매한 기업 고객에 한해 제공되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기업 고객 전용 상담 센터를 별도로 운영한다. 전담 직원이 고객을 전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신속한 고객 응대가 가능하다.

 [사진=에이수스]
[사진=에이수스]

또 제품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전문 엔지니어의 상담 및 수리 서비스를 지원하며, 부품 우선 공급 및 전국 익일 방문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서비스 대상 제품은 커머셜 노트북 및 데스크톱 제품군만 아니라 비즈니스, 교육 등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에이수스의 모든 노트북, 데스크탑, 올인원 등에도 적용된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소니, '2021 EISA 어워드'서 7관왕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