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매일유업, 新식물성 오트음료 '어메이징 오트' 2종 출시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매일유업, 새로운 식물성 오트음료 '어메이징 오트' 2종 출시

매일유업이 새로운 식물성음료 '어메이징 오트' 2종을 출시한다. 어메이징 오트는 통곡물 오트를 껍질째 그대로 갈아 만든 식물성 음료다. 100% 청정 핀란드산 오트(Oat, 귀리)만을 사용하고, 맷돌 방식으로 세 번 갈아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오트는 식이섬유의 일종이자 항산화 작용에 효과적인 베타글루칸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다. 세계적으로도 오트음료 시장은 성장하는 추세로, 2026년까지 10%가량 성장할 전망이다. 그 중에서도 연중 서늘한 기후조건을 가진 핀란드산 오트는 병충해가 적어 품질이 좋기로 유명하다.

어메이징 오트는 190ml 용량으로 출시되며, 오리지널과 언스위트 두 가지 맛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어메이징 오트 언스위트는 달지 않고 오트 본연의 고소함과 부드러움을 그대로 맛볼 수 있고, 어메이징 오트 오리지널은 프락토 올리고당을 첨가해 풍부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2종 모두 100% 식물성 음료로 한국 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받았으며, 우유를 마실 때 속 불편한 사람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매일유업 어메이징오트 제품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 어메이징오트 제품 [사진=매일유업]

◆ 위메프, 셀러 성장 스쿨 'W아카데미'…지원 파트너사 300개사 돌파

위메프는 판매자를 위한 종합 인프라 'W아카데미'를 통해 320개사의 온라인 입점을 지원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3월 위메프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셀러가 성장하는 판매스쿨'을 목표로 오픈한 W아카데미는 중소판매자가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는데 필요한 전 영역을 지원하고 있다.

이들이 위메프에서 판매를 시작한 상품 수는 1천여 개에 달한다. W아카데미에서 월 매출 5천만원을 달성한 곳도 탄생했다. 한 달 매출 1천만원이 넘는 파트너사는 9개사다. 월 매출 1천만원은 온라인 시장 가능성을 확인하고 성공적으로 안착했음을 판단할 수 있는 모멘텀으로 본다.

W아카데미에서는 플랫폼 사용법, 정산, 배송 등 초보 판매자 대상 교육과 매출 증대를 위한 1대 1 컨설팅, 전용 기획전 등을 운영한다. 최근에는 'WE MAKE LIVE'로 다양한 포맷의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면서 상품 홍보를 위한 활동도 펼치고 있다.

◆ 샘표, 즐거운 요리혁명 '새미네부엌'과 함께하는 '요리가 놀이다' 챌린지 진행

올여름도 집에서 머무르며 휴식을 취하는 '스테이케이션(stay + vacation의 합성어)'이 대세라 아이∙어른 할 것 없이 '집콕 놀이'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진행하는 '요리가 놀이다' 챌린지가 화제다.

'요리가 놀이다' 챌린지는 '새미네부엌' 제품을 통해 요리하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는 이벤트다. '즐거운 요리혁명'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조리 과정 및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새미네부엌' 제품을 사용하여 생애 첫 김치에 도전하거나, 아이와 함께 깍두기, 오이소박이를 담그는 등 재미있게 요리하는 모습이 SNS 상에 속속 올라와 눈길을 끌고 있다.

샘표는 시간이 없는 사람도, 요리가 어렵게 느껴지던 사람도, 어린 아이들도 누구나 쉽게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즐거운 요리혁명 '새미네부엌'을 론칭했다. 다년간의 우리맛 연구를 토대로 소비자들이 요리할 때 느끼는 어려움을 혁신적으로 해결한 '새미네부엌' 제품은 '요알못'은 물론 평소 요리를 즐기는 '금손'들에게도 환영받고 있다.

◆ SPC그룹 잠바주스, 마시는 프로틴 RTD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마시는 프로틴 RTD(Ready to Drink)'를 출시했다.

잠바주스의 프로틴 RTD는 ▲프로틴스무디 스트로베리 ▲프로틴스무디 초코 2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합성 향료를 전혀 넣지 않고 설탕 대신 프락토 올리고당을 사용해 건강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MPI분리유단백을 사용하여 달걀 약 3개 분량인 17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고, 하루 칼슘 권장량의 62%까지 음료 1병만으로 섭취할 수 있다.

잠바주스 프로틴 RTD는 잠바주스 전 매장을 비롯해 전국 500여 파스쿠찌 매장과 파리크라상 등 SPC그룹 브랜드 매장에서 판매한다. 또한 쿠팡,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해피앱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구매 가능하다.

◆ 삼양식품 김정수 총괄사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삼양식품은 김정수 총괄사장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김정수 총괄사장은 포스코건설 한성희 대표이사의 지명으로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부터 행정안전부가 추진하고 있는 캠페인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안에서 발생하는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어린이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교통안전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김정수 총괄사장은 삼양식품 본사에서 캠페인 슬로건인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챌린지에 참여했다. 이 슬로건은 어린이 교통사고 중 빈번하게 발생하는 '횡단 중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어린이와 운전자 모두 조심하자는 의미를 담고있다. 김 사장은 다음 참여자로는 이양호 종암경찰서장과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 원주지역협의회 권원식 회장을 지목했다.

김정수 삼양식품 총괄사장이 '어린이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한 모습 [사진=삼양식품]
김정수 삼양식품 총괄사장이 '어린이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한 모습 [사진=삼양식품]

◆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 2021 추석 선물 세트·고메박스 선봬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가 달빛이 깊어지는 추석 명절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2021 추석 선물 세트'와 '추석 고메박스'를 선보인다.

추석 선물 세트는 노보텔 라이프 스타일 컬렉션 침구 세트부터 흑화고, 트러플 세트, 그리고 호텔 상품을 담은 선물권까지 엄선하여 다채롭게 준비된다. '라이프 스타일 컬렉션'은 침구세트, 구스다운 이불 세트, 배스 로브&타월 세트 등으로 필요에 맞게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육질이 두껍고 맛과 향이 뛰어난 '건표고버섯(흑화고) 선물 세트'와 블랙 트러플 오일·브루스케타가 포함된 '트러플 세트'는 인기 상품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추석 선물 세트는 최소 3일 전 예약이 필수이며 9월 22일까지 판매된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의 시그니처 상품인 고메박스도 추석 명절 메뉴로 만나볼 수 있다. 추석 고메박스는 차례상 또는 명절에 꼭 먹어야 할 메뉴로 준비되어 셰프의 요리를 테이크 아웃하여 부담 없는 추석 명절을 맞이할 수 있다. 메뉴는 각종 전, 조기구이, 소갈비찜, 궁중잡채 등 명절 대표 음식 10여 가지가 준비되며 이 중 5가지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고메·친환경∙라이프스타일 품목 강화한 추석 선물 세트 출시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워커힐)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호텔의 정성과 노하우를 담은 다양한 추석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식음료 이외에도 친환경 호텔 활동을 지속해 온 워커힐의 브랜드 가치와 아이덴티티를 담은 비건 상품과 비대면 '홈캉스'에 최적화된 라이프스타일 상품 등을 추석 선물에 포함했다.

먼저 워커힐은 매해 명절마다 프리미엄 선물로 사랑받아 온 한우 숯불구이 전문점 '명월관'의 한우 세트를 2021 추석 선물로 제안한다.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질감을 자랑하는 최고급 등심, 토종 된장을 베이스로 워커힐에서 자체 개발한 명월관 시그니처 메뉴 '장향갈비' 등이 무게별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워커힐 셰프의 노하우가 담긴 고메 상품 또한 추석 선물로 선보인다. 호텔업계 최초로 해썹(HACCP) 인증을 획득하고 100% 국내산 식재료를 사용해 전통 김치의 맛을 재현한 '수펙스(SUPEX) 명품 김치' 배송 서비스부터, 노르웨이 청정해역의 연어를 엄선하여 워커힐만의 훈연 방식으로 만든 홈메이드 '수펙스 훈제연어', 특등육에 천연 향신료를 가미한 '워커힐 소시지 세트' 등이 준비됐다.

◆ 이랜드 로이드, 올림픽 양궁 국가대표 안산 선수와 금빛 화보 촬영

이랜드 계열사 이월드가 운영하는 로이드가 양궁 국가대표 안산 선수를 새로운 브랜드 뮤즈로 발탁하고 함께 촬영한 화보를 선보인다.

올림픽 3관왕 안산 선수와 로이드가 함께한 이번 화보 촬영은 안산 선수의 인생 첫 화보로, 촬영 소식이 알려지며 많은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안산 선수는 이번 촬영을 통해 'L-DIA 목걸이', '로이드X스누피 컬렉션' 등 로이드의 대표 주얼리를 착용해 매력을 뽐냈다.

로이드는 이번 화보를 통해 안산 선수가 평소 가지고 있는 남다른 패션 감각을 다양한 스토리로 풀어냈다. 특히, 감동적인 올림픽 순간을 다시금 되새길 수 있는 단상대와 그리스 신화 속 사냥의 여신 아르테미스를 연상시키는 달 그림자 컷 등으로 안산 선수의 새로운 모습을 담아냈다.

◆ 일동제약, 세계여자의사회 학회서 비오비타 '낙산균' 관련 연구결과 발표

일동제약이 '2021 세계여자의사회 서태평양지역 국제학술대회'에서 자사 비오비타의 '낙산균'과 관련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비오비타는 일동제약이 1959년 국내 기술로는 첫 선을 보인 장 건강 유산균·낙산균 제품이다.

올해 세계여자의사회 서태평양지역 학술대회는 한국여자의사회(KMWA) 주관 하에 '여자 의사의 미래 역할'이라는 주제로 8월 20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됐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방식으로 치러졌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분당서울대병원 소화기내과 김나영 교수는 낙산균인 클로스트리디움 부티리쿰의 유익성과 관련한 연구 결과를 발표해 관심을 끌었다.

김 교수 측은 고지방 식이로 인한 장내 미생물 환경 및 결장 점막 상태의 변화 등을 살펴보기 위해 동물시험을 진행했다. 해당 시험에서 고지방 식이가 장내 미생물의 불균형 및 결장 점막의 세포 증식에 영향을 미치며, 성별 및 연령에 따른 결과 차이도 존재함을 확인했다. 특히 고지방 식이군을 대상으로 낙산균을 비롯한 비오비타균 3종을 섭취하게 한 결과, 대장 점막의 염증이 유의미하게 감소했으며, 점막 및 혈청의 염증 반응 인자도 유의적으로 억제됐다고 밝혔다.

◆ 웅진식품, 유럽 노벨푸드 인정 받은 원료 '하스카프 착즙 100' 홈쇼핑 판매

웅진식품은 신제품 '하스카프 착즙 100'을 롯데홈쇼핑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웅진 하스카프 착즙 100은 유럽식품 안전청에서 노벨 푸드로 등록된 원물인 '하스카프'를 착즙한 제품이다. 하스카프는 주로 추운 지방에서 자생되는 인동속 열매 중 하나다.

본 제품은 최적의 생산지로 손꼽히는 폴란드의 하스카프 전문 농장에서 생산하는 원물을 사용해 제조한다. 특히 물 없이 원물 그 자체만을 착즙해 생산하는 NFC(Not From Concentrate) 방식으로, 하스카프의 껍질부터 씨까지 통째로 착즙하여 원물의 영양을 가득 담았다. 한 병(735mL)에는 약 1천7과의 하스카프가 들어있어 원물의 맛을 진하게 느낄 수 있다.

웅진 하스카프 착즙 100은 착즙 원액 50mL가량을 그대로 진하게 섭취하거나, 원액에 물이나 음료를 섞어서 새콤달콤하게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요거트나 간식에 토핑으로 활용하거나 샐러드 드레싱으로 곁들여 먹어도 좋다. 하스카프는 비타민, 무기질뿐 아니라 안토시아닌이 블루베리보다 3배 이상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매일유업, 新식물성 오트음료 '어메이징 오트' 2종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