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용정보원 '마이데이터 종합포털' 오픈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이용하는 모든 산업 생태계 구성원 지원

[아이뉴스24 김태환 기자] 한국신용정보원은 마이데이터 산업의 원활한 운영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마이데이터 종합포털'을 공식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종합포털은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이용하는 산업 생태계 구성원인 금융소비자, 마이데이터사업자, 정보제공자, 인증기관 등을 모두 지원하는 이용자 중심 플랫폼이다.

한국신용정보원이 선보인 마이데이터 종합포털 홈페이지 화면. [사진=한국신용정보원]

산업 참여기관은 종합포털에서 기관 등록·관리, 마이데이터 서비스 자격증명 발급·관리, 산업통계 및 지표를 제공하여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과 산업의 발전을 지원받을 수 있다.

금융소비자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관련 설명·안내, 마이데이터 서비스 가입현황 및 전송요구 행사 내역에 대한 일괄 조회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신현준 한국신용정보원 원장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모든 참여기관이 합심해 마이데이터 산업 시행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동 종합포털 오픈이 마이데이터 산업의 성공적인 안착과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신용정보원은 현재 진행 중인 '마이데이터 중계기관', '전송요구권 운영플랫폼', 개인별 PDS(개인 데이터 저장) 앱 개발도 차질 없이 진행하는 등 마이데이터지원센터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환 기자(kimthin@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