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아모레 아이오페, 'UV 쉴드 에센셜 선 프로텍터' 출시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아모레 아이오페, 'UV 쉴드 에센셜 선 프로텍터' 출시

연구소 기반의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가 각종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탁월한 선크림 'UV 쉴드 에센셜 선 프로텍터'를 출시했다.

지난 1일 출시된 UV 쉴드 에센셜 선 프로텍터는 '스킨 쉴드TM' 기술을 적용해 피부 노화의 원인이 되는 UVA, UVB, 블루라이트,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또 비타민E와 페룰산도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항산화 에너지를 부여한다.

특히 이번 제품에는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해 특허 출원한 '포스트-온' 성분도 사용했다. 이 성분은 미세먼지가 피부에 달라붙지 않게 하고, 피부의 보송보송한 감촉을 유지해주는 역할도 한다.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UV 쉴드 에센셜 선 프로텍터 제품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UV 쉴드 에센셜 선 프로텍터 제품 [사진=아모레퍼시픽]

◆ LG생활건강, '빌리프 X VDL 비건 메이크업' 3종 출시

LG생활건강이 착한 성분으로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빌리프 X VDL 비건 메이크업' 라인을 출시한다.

LG생활건강에서 처음 선보이는 이번 비건 메이크업 라인은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와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VDL'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됐다. 클린 뷰티를 추구하는 빌리프의 철학과 생동감 있는 메이크업 세계를 창조하는 VDL의 색조 노하우가 만나 탄생한 것.

이번 컬레버 제품은 멀티 컬러 리퀴드, 프라이머, 스틱 파운데이션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 제품 동물 실험과 동물성 원료를 모두 배제한 것은 물론 피부 자극 테스트와 한국 비건 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완료했다. '블라스트 밤 스퀴즈 페인트'는 립, 치크, 아이 등에 맑은 수채화 발색을 연출해주는 리퀴드 타입의 멀티 유즈 제품으로, 생기를 더하고 싶은 부위에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맑은 텍스처로 텁텁함 없는 컬러감으로 건강한 혈색을 더해줘 생기 있는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 대상 집으로ON, 삼성전자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 전용제품 6종 출시

대상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이 삼성전자의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 전용 신제품 6종을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나섰다.

비스포크 큐커는 4개의 조리 존(Zone)이 있어 최대 4가지 요리를 동시에 조리할 수 있는 '멀티쿡'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전자레인지, 그릴, 에어프라이어, 토스터 기능까지 모두 갖춘 '4-in-1' 제품이다.

대상 '집으로ON'은 이러한 비스포크 큐커에 최적화된 신제품 6종을 내놓았다. 불고기 토핑과 모짜렐라 치즈가 듬뿍 들어간 ▲불고기시카고피자, 국내산 닭가슴살에 라이스볼을 눈꽃처럼 올려 바삭함을 극대화한 ▲라이스볼 크런치 순살치킨, 감자 본연의 맛을 살린 ▲감자고로케, 은은한 숯불향이 일품인 ▲참떡갈비, 매콤한 특제양념으로 볶아낸 ▲매콤 제육볶음 등 밥반찬이나 간식, 술안주로 인기가 높은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 bhc, HMR '치킨텐더' 롯데홈쇼핑 라이브 진행

bhc가 2일 오후 3시 40분부터 4시 40분까지 60분 동안 HMR 제품 '치킨텐더'의 롯데홈쇼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롯데홈쇼핑에서만 단독 판매되는 '치킨텐더' 기획 상품을 기존 수량에 1팩씩을 추가한 치킨텐더 9팩, 뿌링클시즈닝 9팩, 뿌링뿌링소스 9팩으로 구성해 기존 가격과 동일한 5만9천900원에 판매된다.

bhc의 '치킨텐더'는 바삭함을 강조한 프리미엄 치킨으로 닭 한 마리에서 두 조각 밖에 나오지 않는 황금 부위인 속 안심살을 사용해 부드러우면서도 통살의 식감이 살아있는 제품이다. 풍부한 육즙이 살아 있어 촉촉한 식감과 비스킷을 먹는 듯한 바삭한 식감이 잘 어우러져 '겉바속촉'의 치킨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 롯데멤버스, '라임 트렌드' 홈술편 공개

코로나19 이후 홈술족이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멤버스가 지난달 5일부터 11일까지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조사한 결과, 코로나19 확산 이후 술집이나 식당이 아닌 집에서 주로 술을 마신다는 응답자가 83.6%에 달했다. 식당(6.7%), 술집(5.0%), 야외(2.6%), 숙박시설(2.2%) 등에서 주로 마신다는 응답은 적었다.

반면, 코로나19 확산 이전에 주로 술을 마셨던 장소를 묻는 질문에는 집(40.2%)과 술집(31.0%), 식당(23.9%)의 응답 비율 차이가 크지 않았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한 홈술 트렌드의 확산이 확인된 셈이다. 주종별로는 국산맥주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해당 기간 국산맥주 판매량이 54.7% 늘어난 반면, 수입맥주 판매량은 15.5% 줄었다.

같은 기간, 소주(25.3%)는 물론 와인(100.0%), 양주(53.5%), 전통주(16.0%) 등 판매도 모두 증가했다. 특히 편의점에서는 올 상반기 무알콜 주류 판매량이 2019년 상반기 대비 476.4%, 대형마트에서는 칵테일 주류 판매량이 126.2% 가량 크게 늘었다. 홈술 트렌드가 확산되며 알코올 도수가 높지 않고 맛있는 술의 인기가 높아졌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멤버스 라임 트렌드 홈술 리포트 [사진=롯데멤버스]
롯데멤버스 라임 트렌드 홈술 리포트 [사진=롯데멤버스]

◆ 롯데푸드, '2021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롯데푸드는 고용노동부 주관 '2021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은 고용노동부가 지난 1996년부터 협력적 노사문화 확산과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한 사업장을 선정하는 제도다.

올해 노사문화 우수기업에는 롯데푸드를 비롯해 12개 대기업, 19개 중소기업, 6개 공공기관 등 총 37개사가 선정됐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선정된 날로부터 3년간 정기 근로감독 면제, 세무조사 유예(모범납세자에 한함), 대출 금리 및 신용 보증 한도 우대 등의 행정·금융상 혜택이 주어진다.

창립 이후 무분규를 유지하고 있는 롯데푸드는 2011년부터 계속된 합병작업으로 발생한 혼란을 4개 노동조합과의 상호 존중과 소통으로 극복했다. 원만한 합의를 통해 상이했던 임금체계를 완전 통합하고 발전적인 노사문화를 구축해 직원 행복과 사회적 가치 창조에 앞서고 있다.

◆ 맘스터치, '위생 및 제품 품질 관리' 역량 강화

맘스터치가 고객중심 경영의 일환으로 '위생 및 제품 품질 관리'를 위한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론칭 24주년을 맞은 맘스터치는 과거 해외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독식했던 국내 패스트푸드 시장에서 후발주자로 사업을 시작, 압도적인 가성비와 맛을 기반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토종 버거 브랜드로서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맘스터치는 높아진 브랜드 위상과 소비자 사랑에 걸맞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부터 본격적인 위생 및 제품품질 관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해외 브랜드와의 치열한 경쟁 속 지속 가능한 성장과 전국 1천300여개 가맹점과의 상생을 도모하고 외식 프랜차이즈의 기본인 '위생과 품질이 곧 혁신이고 경쟁력'이라는 철학을 지키기 위해서다.

이에 맘스터치는 품질 경영 관련 전담 부서를 확충하고 총체적인 'QC(Quality-Control)점검' 프로세스를 강화했다. 'QC점검'은 제조 매뉴얼 준수 여부 등 메뉴 퀄리티와 관련된 'Q(Quality)점검'과 개인위생관리, 매장환경관리 등을 통해 매장의 청결도를 체크하는 C(Cleanliness)점검을 의미하며, 이는 고객들이 전국 어디에서나 안심하고 깨끗한 위생 환경에서 균일한 품질과 맛의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 풀무원, 통합 온라인 쇼핑몰 '#풀무원' 오픈

풀무원은 풀무원 모든 브랜드의 온라인몰을 통합하고 '로하스(LOHAS)' 가치를 강화해 나의 건강과 지구의 지속가능을 담은 온라인 쇼핑몰 '#(샵)풀무원'을 오픈한다. '#풀무원'은 풀무원의 대표 계열사인 풀무원식품,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녹즙, 올가홀푸드 등을 '원 풀무원' 관점에서 한데 모은 통합 온라인 쇼핑몰이다.

'#풀무원'의 핵심은 풀무원 기업 미션인 '로하스(나의 건강과 지구의 지속가능을 위한 가치 실천 활동)'를 연계한 쇼핑몰이라는 것이다. 신선식품, 가공식품 등 각종 식품은 물론 건기식, 건강음료, 일일배송 도시락(잇슬림)과 생활·주방·반려용품, 뷰티용품까지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풀무원 제품들을 총망라하여 상품력을 강화했다.

로하스 가치 상품을 선별한 전용 코너 '로하스관'도 신설해 핵심 코너로 운영한다. '로하스관'은 지속 가능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함으로써 소비자가 쉽게 공감하는 통로 기능을 하게 된다. 무농약·유기농·저탄소농산, 무항생제·유기축산, 지속가능수산, 동물복지, 비건, 식물성 단백질, 친환경 식품의 7개 카테고리로 세부 분류하여 트렌드를 반영하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품목을 쉽게 찾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 롯데GRS, 자사 앱 '롯데잇츠'서 '가성비 Up 풍성한 배달' 프로모션 운영

롯데GRS 통합 외식 주문 앱인 롯데잇츠에서 지난 15일 가성비 늘린 롯데리아 불고기버거·한우불고기버거 세트 메뉴 할인 이벤트 '가성비Up! 풍성한 배달' 프로모션을 오는 15일까지 운영한다.

롯데리아는 불고버거와 한우불고기버거의 양상추의 양을 각각 1.5배·2.5배 가량 높이고, 버거 패티의 중량 역시 각각 25%·28%를 높인 반면 기존 가격을 유지한 리뉴얼 제품을 선보였다.

이에 롯데잇츠에서는 코로나19의 지속적인 장기화로 인한 배달 수요가 증가 하고 있어 자사 앱 배달 주문 이용 고객을 위한 할인 혜택을 확대하고자 배달 세트 가격 대비 30% 할인 프로모션을 오는 15일까지 운영한다.

◆ 스타벅스, MINI 코리아와 협업한 컬래버레이션 음료·푸드 등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8월 3일부터 8월 23일까지 프리미엄 소형 자동차 브랜드 MINI 코리아와 협업해 음료 3종, 푸드 2종, MD 6종, 카드 3종을 선보이는 컬래버레이션 시즌을 진행한다.

이번 MINI 코리아와의 컬래버레이션 시즌은 '서로 다른 이들이 함께할 때 더욱 다양한 즐거움이 솟아난다'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성과 즐거움을 주제로 다양한 취향을 존중한다는 메시지 확산 및 색다른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우선, 스위트 사파이어, 크림슨, 설타나 등 3가지 종류의 포도를 블렌딩한 그레이프와 라임의 상큼한 맛에 민트의 깔끔함을 더한 모히토 스타일의 아이스 티인 '루비 레드 칠링 아이스 티'와 함께 상큼한 사과, 스위티, 레몬에 화사한 엘더 플라워향이 조화를 이루는 '제스트 그린 블렌디드' 등 MINI 신차의 컬러를 적용한 음료 3종을 선보인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아모레 아이오페, 'UV 쉴드 에센셜 선 프로텍터'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