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롯데마트, '미원'·'만선호프'와 협업 外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직원들이 '미원'과 '만선호프'와의 협업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롯데쇼핑]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직원들이 '미원'과 '만선호프'와의 협업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롯데쇼핑]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 롯데마트, '미원'과 '만선호프'와 협업

롯데마트는 51년 전통의 조미료 업계 대표 브랜드 '미원'과 을지로 노가리 골목에 위치한 '만선호프'와의 협업 상품을 각각 출시했다.

미원과는 '맛소금 김'과 '맛소금 김자반'을 출시했다. 미원 맛소금 김은 맛소금으로 맛을 내 풍부한 감칠 맛을 느낄 수 있다. 맛소금 김자반은 밥에 뿌려먹기도 하고 주벅밥용으로도 활용가능하다.

또 만선호프와 '왕노가리', '구운쥐포', '구운 아귀포' 3종도 선보였다. 안주 3종에는 공통적으로 만선호프만의 매콤한 비법소스가 동봉됐다. 직화로 구워먹거나 전자레인지를 사용해 데워 먹을 수 있다.

◆ 홈플러스, 1만~2만원대 프랑스 와인 9종 신규 론칭

홈플러스가 프랑스 와인 9종을 새롭게 론칭한다. 품질 좋은 프랑스 와인을 모두 1만~2만원 대 가격으로 출시해 가격 부담은 덜고, 구매층의 다변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30일부터 전국 모든 점포에서 판매를 시작하는 상품은 약 130년간 와인을 만들어온 남프랑스의 유서깊은 와이너리 '애로건트 프로그'의 대표상품인 ▲애로건트 프로그 리저브 ▲엘리건트 프로그 까베네쇼비뇽 ▲엘리건트 프로그 비오니에 등 3종이다.

홈플러스는 이들 상품 외에도 다음달 중순께 와인 6종을 추가로 론칭해 프랑스 와인 라인업을 보강할 예정이다.

◆ 쿠팡, 부천시 정전 피해 주민에 냉매제 긴급 지원

쿠팡이 지난 29일 부천시와 함께 정전으로 냉장고 사용이 어려운 부천 지역 한 아파트 918세대에 아이스팩 등 냉매제를 긴급 지원했다.

쿠팡은 전력이 복구될 때까지 부천물류센터와 인근 물류센터에서 조달한 12톤 트럭 두대 분량의 냉매제를 매일 교체해 제공할 예정이다.

◆ 티몬, 웹드라마 '로코에 진심인 편' 공개

티몬이 30일 오후 12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웹드라마 '로코에 진심인 편'을 공개하고 콘텐츠를 활용한 MZ(밀레니얼+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

티몬 플레이의 네번째 작품인 웹드라마 '로코에 진심인 편'은 주중에는 SNS마케터, 주말에는 로맨틱 코미디 작가로 활동하며 소설을 잘 쓰기 위해 모쏠탈출에 도전하는 주인공의 모습을 재치 있게 담아냈다.

티몬 웹드라마 '수상한 소개팅'에서 여주인공으로 열연한 서수민 배우가 주연을 맡았고, 각본과 연출은 평창동계올림픽, 라네즈 등 다양한 광고를 연출한 윤초연 감독이 담당했다.

◆ 코오롱스포츠, 카이스트와 아웃도어용 레깅스 개발

코오롱스포츠가 카이스트 박형순 교수팀과 함께 등산과 같은 아웃도어 활동 중 부상 방지에 효과적인 레깅스를 제작, 검증하며 성능을 확인했다.

박 교수팀은 산을 오르는 동작을 할 때 무릎에 부담이 덜 가도록 종아리와 허벅지 뒤쪽과 가장자리를 지나도록 테이핑 디테일을 더하는 아이디어를 제안했으며, 이를 실험을 통해 검증했다. 이 테이핑 디테일은 근육을 보조해줄 뿐만 아니라, 근피로도의 경감, 혈류량 증대 효과와 함께 부상 예방율을 높여주는 효과를 보였다.

코오롱스포츠는 박 교수팀의 제안에 따라 레깅스를 제작, 테이핑 디테일을 봉제선이 없는 웰딩기법으로 만들어 착용감 또한 높였다.

웨스틴 조선 서울이 '포르쉐 SSCL 타이칸 전시 위드 웨스틴 조선 서울 호텔'을 다음달 11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웨스틴 조선 서울이 '포르쉐 SSCL 타이칸 전시 위드 웨스틴 조선 서울 호텔'을 다음달 11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 웨스틴 조선 서울-포르쉐 SSCL, '포르쉐 타이칸 전시'

웨스틴 조선 서울이 포르쉐가 출시한 순수 전기차 '타이칸(Taycan)'을 경험할 수 있도록 '포르쉐 SSCL 타이칸 전시 위드 웨스틴 조선 서울 호텔'을 다음달 11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전시는 웨스틴 조선 서울 호텔 후문의 전시존에서 진행되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차량 안내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전문 인스트럭터로부터 차량에 대한 상세 정보를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포르쉐의 순수 전기차 타이칸은 미래 스포츠카의 기준을 새롭게 제시하는 모델로 파워, 효율, 다이내믹이라는 포르쉐 고유의 가치를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웨스틴 조선 서울 내에는 포르쉐 전기차 충전 스테이션이 호텔 정문, 지하 4층 총 두 곳에 설치돼며 1개 충전소 당 2대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 블랙야크, 싱가포르 관광청과 제휴 이벤트

블랙야크가 싱가포르 관광청과 '액션시커 TO BAC'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다음달 30일까지 국내 최대 규모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lackyak Alpine Club·BAC)' 앱에 가입 후 싱가포르 여행 사진 혹은 가고 싶은 현지 관광지를 게시물로 등록하면 된다.

이후 추첨을 통해 싱가포르 왕복 항공권(1명), 국내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블랙야크 친환경 티셔츠(300명)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BAC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동아오츠카, 백신 접종자와 의료진에 포카리스웨트 지원

동아오츠카가 명지병원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자와 현장 의료진을 위해 포카리스웨트를 지원했다.

동아오츠카는 3·4분기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본격화됨에 따라 격무에 시달리는 의료진들과 백신 접종자들의 수분보충을 돕기 위해 이번 지원에 나섰다.

김진구 명지병원장은 "질병관리청의 안내와 같이 백신 접종 후 미열이나 단순 근육통 등 경미한 이상반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섭취가 꼭 필요하다"며 "포카리스웨트 지원으로 빠르게 수분과 전해질을 보충할 수 있는 이온음료를 백신 접종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 감사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 프레시지, 삼성전자와 협업 '비스포크 큐커' 전용 밀키트 출시

프레시지가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간편식 특화 주방 가전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 전용 밀키트를 출시한다.

비스포크 큐커는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변화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급성장 중인 가정간편식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출시된 제품이다. 밀키트와 같은 가정간편식 조리에 특화된 제품이다.

비스포크 큐커 전용 제품은 기기의 기능적인 장점을 소비자가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그간 집에서 쉽게 즐기기 어려웠던 세계요리부터 한식 메뉴까지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8종의 제품들로 출시됐다. 프레시지는 지속적으로 전용 상품을 출시해 나갈 계획이다.

◆ 남양유업, '야채채움 키즈' 리뉴얼

남양유업이 100% 유기농 원료만 사용한 아이를 위한 간식 '야채채움 키즈' 제품을 리뉴얼 출시했다.

야채채움 키즈는 철저하게 관리된 재배 환경에서 자란 27가지 유기농 과일과 야채를 담은 제품이다. 또한 4가지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설탕이나 시럽 대신 과일 야채만으로 만들었다. 한 팩으로 아이의 하루 야채과일 권장량 부족분을 100% 충족할 수 있다.

야채채움 키즈는 115ml의 컴팩트한 용량과 보관이 용이한 테트라팩 용기를 사용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사과, 당근, 오렌지, 토마토 함유 비중이 더 높은 상큼한 '초록' 제품과 포도, 사과, 레드비트 함유 비중이 더 높은 달콤한 '보라' 제품 등이 있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롯데마트, '미원'·'만선호프'와 협업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