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HN고도, NHN커머스로 사명 변경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으로 도약한다는 의지 담아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NHN고도가 NHN커머스로 사명을 변경했다.

NHN(대표 정우진)은 지난 16일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기존 'NHN고도'에서 'NHN커머스'로 사명 변경을 확정지었다고 29일 발표했다.

신규 사명인 NHN커머스는 기존에 전개해온 쇼핑몰 솔루션 플랫폼 사업에 국한하지 않고 커머스 사업 전반을 아우르는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NHN커머스는 현재 서비스 라인업을 '샵바이(shop by)'로 리브랜딩하고 쇼핑몰 규모에 따라 ▲1인 마켓 및 소상공인 맞춤 쇼핑몰솔루션 샵바이 ▲중대형 규모의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을 위한 쇼핑몰솔루션 '샵바이 프로(shop by pro)' ▲대규모 비즈니스 대상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 프리미엄(shop by premium)'을 제공 중이다.

지난해 1월에는 일본 법인을 설립해 일본 커머스 시장에 진출했으며 중국의 NHN에이컴메이트와 더불어 한중일 커머스 하이웨이 구축을 위한 작업을 다졌다. 나아가 국내 셀러들이 중국 및 해외 시장 진출을 계획할 때 가장 먼저 찾는 필수관문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커머스 시장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최신 IT 기술력과 글로벌 인프라 역량을 발휘해 커머스 사업 영역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라며 "NHN커머스는 한국을 대표하는 기술 기반 커머스 기업으로서 커머스의 새로운 미래를 선도하는 한편 기업 가치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N고도, NHN커머스로 사명 변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