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데이식스 이븐오브데이 "한마디로 미친 앨범, 직접 들어보면 알 것"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DAY6 (Even of Day)(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가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성원 속 컴백 온라인 쇼케이스를 성료했다.

DAY6 (Even of Day)는 지난 5일 오후 6시 새 미니 앨범 'Right Through Me'(라이트 쓰루 미)와 타이틀곡 '뚫고 지나가요'를 발매했다. 이를 기념해 한 시간 앞선 오후 5시에는 네이버 V LIVE(브이 라이브)를 통해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국내외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데이식스 이븐오브데이 온라인 쇼케이스 스틸컷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데이식스 이븐오브데이 온라인 쇼케이스 스틸컷 [사진=JYP엔터테인먼트]

Young K(영케이), 원필, 도운 3인은 지난해 8월 발매한 유닛 데뷔 앨범 'The Book of Us : Gluon - Nothing can tear us apart'(더 북 오브 어스 : 글루온 - 낫띵 캔 테어 어스 어파트)의 타이틀곡 '파도가 끝나는 곳까지' 무대로 쇼케이스의 화려한 시작을 알렸다. 이어 새 앨범의 타이틀곡 '뚫고 지나가요'와 수록곡 '역대급 (WALK)' 무대를 최초 공개하고 분위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한층 깊어진 감성을 담은 '뚫고 지나가요'와 청량한 사운드의 '역대급 (WALK)' 무대는 DAY6 (Even of Day)의 새로운 음악적 색채를 만나기에 충분했다.

이들은 "유닛으로는 오랜만의 컴백이다. My Day(팬덤명: 마이데이)가 많이 기다리셨을 것 같은데, 앨범 전곡 모두 열심히 준비한 만큼 들으면서 힐링하셨으면 좋겠다"라며 반가운 인사를 건넸다. 이어 "살면서 우리의 마음을 뚫고 지나가는 게 있지 않나. 우리가 살면서 감명 깊게 생각했던 것들, 영감을 얻은 순간들을 이번 앨범에 담았다"라고 밝혔다. 세 멤버는 이번 쇼케이스에서 앨범 수록곡 소개를 비롯해 신보 작업 에피소드를 아낌없이 전하며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했다.

Young K는 "이번 앨범은 무지개다. 다채로운 총 일곱 트랙이 실렸기 때문"이라고 이야기했고, 원필은 "새 앨범은 한마디로 미쳤다. 직접 들어보시면 아실 수 있을 것"이라며 남다른 자신감을 드러냈다. 막내 도운은 "이렇게 활동할 수 있는 건 다 My Day 덕분이다. 저희의 비타민C 같은 존재"라고 팬들을 향한 특급 애정을 뽐내 눈길을 끌었다. 또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빠르게 컴백하게 됐다. 미니 2집 활동을 통해 여러분들을 조금이라도 더 웃게 해드리고 싶다. 멋진 무대 많이 보여드릴 예정이니까 기대해 주셨으면 좋겠다. 감사하고 사랑한다"라고 말하며 이번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DAY6 (Even of Day)는 새 미니 앨범 'Right Through Me'와 타이틀곡 '뚫고 지나가요'로 각종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두고 있다. 신곡 '뚫고 지나가요'는 5일 오후 8시 기준 벅스, 바이브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했고, 신보는 지니뮤직과 벅스에서 전곡 차트인을 기록했다. 같은 시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터키, 필리핀 등 해외 여러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또한 발매 당일 '이오데_차트_뚫고_지나가요', 'DAY6_RightThroughMe' 등의 해시태그가 트위터 월드와이드 실시간 트렌드 TOP5에 오르며 국내외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세 사람의 음악성을 집약한 미니 2집 'Right Through Me'는 타이틀곡 '뚫고 지나가요'를 포함해 '우린', '역대급 (WALK)', '네가 원했던 것들', '비극의 결말에서', '나 홀로 집에', 'LOVE PARADE'(러브 퍼레이드)까지 총 7트랙이 담겼다. Young K와 원필이 의기투합해 만든 신곡 '뚫고 지나가요'는 90년대 힙합 리듬에 한국 발라드 감성을 더해 '균열을 딛고 관통하는 순간'을 표현했다. 직관적인 제목만큼이나 강렬한 사운드와 처연한 가사가 묘한 조화를 이뤄 듣는 이들에게 이색적인 울림을 안기고, '믿듣데'(믿고 듣는 데이식스)의 명성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데이식스 이븐오브데이 "한마디로 미친 앨범, 직접 들어보면 알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