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전자 단신] 소니, 무선 이어폰 패키지에 친환경 재료 적용 外


 [사진=소니]
[사진=소니]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소니, 무선 이어폰 패키지에 친환경 재료 적용

소니가 대나무, 사탕수수 섬유, 재활용 종이 등으로 이뤄진 친환경 '오리지널 블렌드 재료'를 새롭게 개발해 지속 가능성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실현한다. 친환경 오리지널 블렌드 재료는 최근 출시된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F-1000XM4 제품 포장 패키지에 처음으로 적용됐다. 소니는 향후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 포장에 친환경 오리지널 블렌드 재료의 적용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대나무와 사탕수수 섬유, 재활용 종이의 조합으로 개발된 친환경 오리지널 블렌드 재료는 튼튼하면서도 우수한 내구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다. 혼합 비율을 변경하면 다양한 모양으로 제작이 가능해 광범위하게 활용할 수 있다.

'WF-1000XM4' 제품 친환경 패키지는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라벨을 제외한 모든 종이 포장재의 99%가 친환경 오리지널 블렌드 재료로 제작돼 포장 구성 요소를 추가로 분류할 필요 없이 쉽고 간편하게 재활용할 수 있다. 또 제품 패키지에 잉크로 문자를 인쇄하지 않고 양각으로 새기는 방법을 통해 단어와 텍스트를 재현해 잉크 사용을 감소시켰다.

◆신일, 네이버 브랜드데이&쇼핑라이브 진행

신일전자(신일)가 2일 '홈캉스 특집, 여름을 부탁해'를 주제로 네이버 브랜드데이와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신일의 공식 네이버 스토어에서 하루 동안 진행하는 네이버 브랜드데이 행사에서는 인기 서큘레이터 제품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신일의 2021년형 에어서큘레이터(화이트·블랙), 스탠드형 서큘레이터(화이트·블랙), 캠핑팬 등 총 5가지 제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이날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온라인 생방송으로 네이버 쇼핑라이브도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유명 인플루언서 아만다와 신일 직원이 진행을 맡아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제품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HP 코리아, 기업용 PC 3종 신규 출시

HP 코리아가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 5G 네트워크 경험을 더한 프리미엄 기업용 PC 제품을 출시했다. HP 엘리트북 840 G8 에어로는 높은 성능과 빠른 속도, 가벼운 무게가 특징이다. 14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음에도 무게는 최소 1.13kg로 자유로운 이동과 강력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

 [사진=HP]
[사진=HP]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맥스는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G2의 상위 버전으로, 뉴노멀 시대의 비즈니스 컨버터블 노트북이다.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맥스는 AI 기반 오디오 최적화를 지원하는 4개의 광역 마이크와 고품질 비디오 채팅을 위한 5MP+IR 카메라로 화상회의를 비롯한 업무에 최적화된 환경을 지원한다.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G2는 최소 1kg 미만 무게의 컴팩트 비즈니스 컨버터블 노트북으로, 올해 초 국내에서 기가비트급 4G LTE 버전을 공개한 데 이어 5G 모듈 탑재 모델도 출시됐다.

◆루헨스, 여름 한정 '쿨썸머 프로모션' 실시

원봉의 라이프케어 브랜드 루헨스가 여름 시즌을 맞아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쿨썸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루헨스 자가관리 정수기를 중심으로 월 렌털료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아울러 현재 루헨스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스케어 얼음정수기' 렌털 시 할인이 적용된다. 제품 소유권이 이전된 루헨스 렌털 고객 중 얼음정수기 렌털 시 약정 기간에 따라 월 렌털료 2만8천900원부터 3만4천900원으로 구매 가능하다.

이 밖에도 개인 SNS,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에서 루헨스 렌털 제품 포토 리뷰 시 참여자 전원에게 백화점 상품권 5천원권을 증정한다. 루헨스 렌털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베스트 리뷰를 작성한 3인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을 증정한다.

◆엔비디아 A100 GPU, MLPerf 벤치마크서 최고 성능 달성

엔비디아는 자사의 파트너사인 델, 후지쯔, 기가바이트, 인스퍼, 레노버, 네트릭스, 슈퍼마이크로가 A100 텐서 코어 GPU를 통해 MLPerf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업계 최고의 결과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사진=엔비디아]
[사진=엔비디아]

이번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8개의 워크로드를 모두 실행한 기업은 엔비디아와 엔비디아의 파트너사뿐이었으며, 제출한 작업물은 전체 제출물의 4분의 3 이상을 차지했다. 또 지난해 보여준 테스트 점수와 대비해 최대 3.5배 이상 더 우수한 성능을 보였다.

◆AMD, 글로벌 파트너들과 '2021 아시아 태평양 게임 캠페인' 전개

AMD가 e스포츠 전문 에이전시 엘리펀트와 공동으로 2021 아시아 태평양 게임 캠페인을 진행한다.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은 AMD 스트리머 챌린지 2020의 성공에 힘입어 기획된 이번 캠페인은 AMD 게이밍 크리에이터, AMD 게임 랩, AMD e스포츠 챌린지 등 새로운 콘텐츠를 통해 AMD 솔루션이 제공하는 우수한 게이밍 경험을 전달할 계획이다.

AMD 게임 캠페인은 한국,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등 아태지역에서 7월 말부터 2022년 1월까지 진행 예정이다.

◆파나소닉코리아, '루믹스 GH5M2' 선봬

파나소닉코리아가 영상 크리에이터를 위한 탁월한 성능의 디지털 미러리스 카메라 루믹스 GH5M2를 출시한다. 루믹스 GH5M2의 이미지 프로세서는 파나소닉이 자체 개발한 최신엔진을 탑재, 기존 루믹스 GH5 대비 더욱 강화된 성능을 자랑한다. 2천30만 화소의 디지털 라이브 MOS 센서는 이미지 반사방지 코팅 처리가 돼 피사체의 디테일을 선명하게 포착해 렌즈 성능을 극대화한다.

 [사진=파나소닉코리아]
[사진=파나소닉코리아]

한층 더 향상된 AF 성능도 갖추고 있다. 고속, 고정밀 AF는 첨단 딥러닝 기술로 인물 및 동물 등 특정 피사체의 유형을 인식할 수 있다. 특히 피사체가 인물인 경우 실시간 감지 기술을 통해 눈, 얼굴, 신체를 감지하고 더욱 정확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으며, 피사체가 빠르게 움직이거나 카메라에서 멀어지는 경우에도 놓치지 않고 계속해서 추적한다.

◆전자랜드, 한여름 폭염 대비 에어컨 프로모션 마련

전자랜드가 오는 31일까지 한여름 폭염 대비 에어컨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행사 기간 전자랜드는 전국 매장에서 100만원 이상 스탠드형 에어컨을 전자랜드 삼성 제휴 카드 또는 스페셜 롯데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LG전자·캐리어 스탠드형 2021년형 에어컨의 일부 행사 모델을 전자랜드 삼성 제휴 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는 최대 10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증정한다.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온라인 단독으로 '에어에어컨 전자랜드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브랜드별로 추천 모델에 한해 에어컨을 할인 판매하며, 행사 대상 모델은 스탠드형, 창문형 단독 제품을 비롯해 스탠드형과 창문형을 혼합한 패키지 형태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상품별로 구매 시 최대 10만원의 온라인몰 쿠폰을 제공한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소니, 무선 이어폰 패키지에 친환경 재료 적용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