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포토]당정, "2차 추경 통해 경제 회복 총력"


[아이뉴스24 김성진 기자] 사진 한 장만 있는 [포토] 기사가 아쉬웠나요? 그 아쉬움을 [아이포토]가 채워드립니다. [아이포토]는 스토리가 있는 사진 코너입니다. 아이뉴스24 기자들이 현장에서 찍은 사진을 스토리로 엮어 한 눈에 볼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아이포토]에 오셔서 멀티포토가 주는 생동감과 감동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편집자주]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2021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당정협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올해 하반기는 코로나 이후 완전한 경기 회복으로 온전한 일상으로 복귀하는 시기"라며 "정부는 대전환기를 최대한 대비하고 활용하기 위해 3가지 방향의 과제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먼저 경기회복 속도를 올릴 수 있는 정책 과제를 발굴하겠다"며 "아울러 경기회복이 코로나19에 따른 격차가 더 벌어지는 K자형이 아닌 따뜻한 회복이 될 수 있는 정책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하반기 정책의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함께 검토 중인 2차 추경 마련에 역점을 두겠다"면서 "이를 통해 코로나19 위기로 성장 경로에서 벗어나 있는 우리 경제의 조기 복귀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왼쪽)와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2021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당정협의'에 참석하고 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2021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당정협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2021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당정협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5일 국회에서 열린 '2021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당정협의'에 참석해 김성환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2021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당정협의’에서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등이 참석해 기념촬영하고 있다.

/김성진 기자(ssaji@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