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금융당국, 옵티머스 영업정지 조치명령 연말까지 연장


NH투자증권 등 판매사 5곳 공동출자해 연내 가교운용사 설립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금융당국이 무려 5천151억원어치의 펀드 환매 중단 사태를 부른 옵티머스자산운용에 대한 영업정지 조치명령을 올해 말까지로 연장했다. 또 옵티머스 펀드를 판 NH투자증권‧하이투자증권‧한국투자증권‧케이프투자증권‧대신증권 등 5곳은 공동출자를 통해 옵티머스 펀드를 이관, 관리할 신규 운용사를 설립키로 했다.

24일 금융위원회는 정례회의에서 옵티머스자산운용에 대한 ▲영업정지 ▲임원의 직무집행 정지 및 관리인(금융감독원‧예금보험공사)의 직무대행 등 조치명령을 오는 12월29일까지 6개월간 연장하는 안을 의결했다.

지난해 서울 강남구 옵티머스 자산운용 앞에서 옵티머스 펀드사기 피해자들이 피켓 시위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지난해 서울 강남구 옵티머스 자산운용 앞에서 옵티머스 펀드사기 피해자들이 피켓 시위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편 옵티머스 펀드 판매사인 NH투자증권‧하이투자증권‧한국투자증권‧케이프투자증권‧대신증권 등 5곳은 전일 주주간 협약을 체결해 공동출자로 옵티머스 펀드를 이관, 관리할 신규 운용사를 설립하는 데 합의했다. 운용사 신설에는 3~4개월여 기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개별 판매사의 투자금액 반환 등 자체적인 투자자 보호조치는 이와는 별도로 진행된다. 이들 판매사의 투자원금 반환(수익증권 양수)시, 추후 신규운용사가 이관받은 옵티머스펀드의 자산회수 금액은 수익증권을 양수한 판매사에게 배분된다.

고상범 금융위 자산운용과장은 "펀드 관리방안이 마련된 만큼, 하반기 중 옵티머스운용에 대한 제재절차 등 필요한 후속조치를 차질없이 이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수연 기자(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융당국, 옵티머스 영업정지 조치명령 연말까지 연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