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나눔재단, 지역기반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2021 드림위드’ 프로젝트 공모'…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2021 드림위드 우리마을 레벨업 프로젝트' 공모를 진행한다.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사회공헌재단인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지역기반의 사회적 기업을 지원하는 '2021 드림위드 우리마을 레벨업 프로젝트' 공모를 다음달 18일까지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2021 드림위드 우리마을 레벨업 프로젝트'는 지속가능한 지역공동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는 지역기반 기업을 공모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4년 시작된 '드림위드'는 올해로 8회째를 맞았으며 2021년에는 한국타이어나눔재단과 언더독스가 주관해 함께 진행한다.

프로젝트 신청대상은 지역 문제를 적극 해결하거나 지역 내 자원을 활용하여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 런칭을 원하는 사회적경제기업과 지역 현안에 관심이 많은 로컬크리에이터 등으로 예비 창업자이거나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은 개인은 지원이 불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10여개 기업에게는 최대 1천만원의 사업지원금이 지급될 계획이다.

또한 선발 기업에는 사업지원금 외에도 사업 운영을 위한 전문교육 및 코칭,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후속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과 로컬크리에이터는 드림위드 홈페이지를 방문해 지원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강길홍 기자(slize@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