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전자, 공간대처 높인 AI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 출시


300만장 사물 이미지 학습한 딥러닝 기술 적용…공간·장애물 더 정확하게 인지

LG전자가 똑똑하고 편리해진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을 출시했다. [사진=LG전자 ]
LG전자가 똑똑하고 편리해진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을 출시했다. [사진=LG전자 ]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LG전자가 똑똑하고 편리해진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을 출시했다.

LG전자는 로봇청소기의 인공지능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고 21일 밝혔다.

LG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은 70만장 수준인 기존 제품 대비 4배 늘어난 약 300만 장의 사물 이미지를 학습한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로 실내 공간과 장애물을 더 정확하게 인지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를테면 문턱을 인지하면 넘어선 후 계속 청소를 한다. 반면 거실 대비 단차가 커서 넘어가면 되돌아올 수 없는 베란다 창틀의 경우에는 넘지 않는 등 공간을 감안해 적절히 대처한다.

신제품의 중앙처리장치(CPU) 성능도 크게 향상 됐다. 기존 모델인 LG 코드제로 씽큐 R9 보이스 대비 연산 속도가 약 1.8배 빨라져 장애물을 더 빨리 감지한다.

신제품은 기존 모델의 차별화된 편리함은 그대로 계승했다. 고객이 LG전자 스마트홈 앱인 LG 씽큐에 로봇청소기를 연결해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LG 씽큐 앱을 이용해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인 클로바와 연결하면 음성으로도 로봇청소기를 제어할 수 있다.

LG전자만의 스마트 페어링 기능도 제공한다. LG 씽큐 앱에 신제품과 코드제로 M9를 각각 연동시키면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이 진공 청소를 끝낸 후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씽큐가 알아서 물걸레 청소를 진행한다.

홈뷰와 홈가드 기능도 장점이다. 홈뷰는 고객이 스마트폰을 사용해 집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면서 원격으로 청소기를 제어할 수 있다. 집안에 아이들이나 반려동물이 있는 경우에 유용하다.

백승태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 속에 LG 로봇청소기의 앞선 기술을 담은 신제품이 고객의 삶을 한 차원 더 편리하게 바꿀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공간대처 높인 AI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