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전자 단신] 한국레노버, 엣지 컴퓨터 포트폴리오 '씽크엣지' 출시 外


 [사진=레노버]
[사진=레노버]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 한국레노버, 엣지 컴퓨터 포트폴리오 '씽크엣지' 출시

한국레노버가 엣지 컴퓨터 포트폴리오 '씽크엣지'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씽크엣지 SE30과 씽크엣지 SE50으로 구성되며, 빠른 처리속도와 강력한 보안, 우수한 내구성, 컴팩트한 사이즈가 특징이다. 유통업계에서의 실시간 재고 관리 및 맟춤형 프로모션, 센서, 카메라, 온도 등 다양한 데이터를 빠르게 수집하고 공정을 최적화하는 스마트 제조 시스템, 철저한 보안을 토대로 한 환자 데이터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두 제품 모두 MS 에저 IoT 엣지, 레드햇, AWS IoT 그린그래스 등 주요 IoT 플랫폼 인증을 획득해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 글로벌 군사표준 규격인 MIL-STD 인증을 받아 씽크엣지 SE30은 영하 20도부터 영상 60도까지, 씽크엣지 SE50은 영상 0도부터 50도까지 팬 없이 원활하게 사용 가능하다. 레노버 씽크쉴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며, 국제 표준 보안칩 TPM 2.0, 기기를 고정된 물체에 결속시키는 켄싱턴 락 슬롯 등으로 보안을 한층 강화했다.

◆ 시그니파이코리아, 커피빈 광화문점에 '필립스 UV-C 살균기 천정형' 설치

시그니파이코리아(구 필립스라이팅코리아)가 커피빈코리아와의 협력을 통해 '필립스 UV-C 살균기 천정형'을 커피빈 광화문점에 설치했다. '필립스 UV-C 살균기 천정형'은 사무실, 리테일 매장 등에 설치가 가능한 상업용 살균기로, 실내 공기 속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포함한 수많은 세균 및 바이러스를 99.99% 살균하는 제품이다.

특히 실내 공기를 지속적으로 살균하기 위해 2.1m 이상의 공기만 살균하는 특수 UV-C 설비가 적용됐으며 안전을 위해 실내 상부에만 UV-C 광선을 방사하도록 설계됐다. 시그니파이코리아는 커피빈 광화문점을 시작으로 커피빈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타 지점까지 설치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 팅크웨어, 논 LCD 빌트인 스타일 블랙박스 '아이나비 에스 샷' 출시

팅크웨어가 LCD가 없는 빌트인 스타일의 2채널 블랙박스 '아이나비 S Shot(에스 샷)'을 출시한다. 2채널 FHD 영상화질을 지원하는 '아이나비 에스 샷'은 기본 3.5인치 LCD가 적용되는 기존 제품과는 다른 논(Non) LCD 모델로 전체적으로 작고 슬림한 디자인의 제품으로 접촉 및 제품 노출 면적이 작아 차량 내부 인테리어와의 일체감을 높이는 디자인을 구현했다.

 [사진=팅크웨어]
[사진=팅크웨어]

LCD가 없는 대신 제품 내부에 와이파이(Wifi)가 기본 탑재되어 스마트폰 테더링을 통해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아이나비블랙박스 링크(Link)'와의 연동을 지원한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 뷰는 물론 녹화영상 확인 및 다운로드, SNS 공유는 물론 블랙박스 설정 변경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 서울바이오시스, 바이오레즈 기술로 천연 비타민 D 생성 기술 개발

광반도체 전문기업 서울바이오시스가 미국 가축 사육 설비 전문기업인 파프로와 바이오레즈 기술로 자연적으로 비타민D 생성 기술을 개발해 실내에서 사육되는 새끼 돼지에게 자연적으로 비타민 D3가 보충됨을 확인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LED와 인공조명은 동물이 몸에서 자연적으로 비타민D를 생성하기 어렵지만, 바이오레즈 기술은 새끼 돼지가 비타민 D3를 자연적으로 생성하도록 최적화했다. 이번 결과는 햇빛이 없는 실내에서 사육되는 다른 가축들은 물론 어류나 조류 적용에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 네스프레소, '모멘토 올인원' 출시

네스프레소가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오피스 카페를 운영할 수 있는 '네스프레소 모멘토 올인원'을 출시한다. 네스프레소 모멘토 올인원은 기존에 출시한 네스프레소 모멘토 200과 조합해 대용량 커피 보관, 커피 판매, 소모품 보관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사진=네스프레소]
[사진=네스프레소]

이 제품은 대용량 커피 캡슐 디스펜서로 최대 4종의 400개 캡슐을 보관할 수 있으며,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한 비주얼 가이드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직배수, 대용량 스토리지 옵션, 다양한 결제 방식 및 매출 관리 기능으로 커피 캡슐 판매가 용이해 오피스 카페로서의 확장성을 높였다. 디스펜서를 추가한 '올인원 미니타워'와 프리미엄 캐비닛이 추가된 '올인원 풀타워' 두 가지로 구성됐다.

◆ 롯데하이마트, 6월 한 달간 '브랜드 콜라보' 행사 진행

롯데하이마트가 6월 한 달간 다양한 브랜드 가전제품 품목을 동시에 구매하면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 콜라보'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에 방문한 고객은 동일한 브랜드의 가전제품 품목을 두 개 이상 구매하면 구매하는 품목 수에 따라 혜택이 추가된다. 특정 브랜드가 아닌, 서로 다른 브랜드의 인기상품을 동시에 구매하면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여러 중소 파트너사 제품이 행사 상품으로 포함돼 중소 파트너사 우수 제품을 고객이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행사에는 위니아딤채, 캐리어, SK매직 등 6개 파트너사가 함께 한다. 행사상품은 대형가전 26개와 주방·생활가전 17개로 구성되며, 해당 기간에 최대 17%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여기에 대형가전 행사상품과 주방·생활가전 중 두 품목 행사상품을 함께 구매하면 최대 35만원을 현금으로 되돌려 준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한국레노버, 엣지 컴퓨터 포트폴리오 '씽크엣지'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