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전자 단신] 청호나이스, '미니 제습공기청정기 콤팩트' 출시 外


 [사진=청호나이스]
[사진=청호나이스]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청호나이스, '미니 제습공기청정기 콤팩트' 출시

청호나이스가 제습과 공기청정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2in1 형태의 초소형가전 '청호 미니 제습공기청정기 콤팩트'를 출시했다. 제습면적 20㎡, 청정면적 10㎡로 사이즈 대비 우수한 성능을 갖췄다.

공기청정필터는 H13등급 헤파필터가 적용됐으며 소비전력 45W로 전기요금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 필터교체 시기와 물탱크 만수 시 알려주는 자동알림기능, 제습 만수 시 자동정지 기능이 있어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일시불 전용 상품이며 소비자가격은 19만9천원이다.

◆코웨이, '페트병 사용 줄이기' 캠페인·이벤트 진행

코웨이가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페트병 사용 줄이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영상 공개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웨이 정수기와 함께 하는 페트병 사용 줄이기 캠페인' 영상에서는 자연을 훼손하는 플라스틱 폐기물의 심각성을 알리고 환경 보호를 위해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페트병 사용 줄이기에 동참하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해당 영상은 5일 코웨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13일까지는 캠페인 영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코웨이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한 뒤 캠페인을 응원하는 영상 댓글을 남겨 참여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21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에이서, '컨셉D' 노트북 신제품 공개

에이서가 대만에서 개최된 넥스트 에이서 행사에서 크리에이티브 PC 브랜드 '컨셉 D'의 주요 노트북 신제품을 공개했다. '컨셉D'는 디자인을 전공하는 학생부터 유튜버, CAD 작업자, 일러스트레이터, 애니메이터 등 크리에이터를 위한 브랜드로 노트북부터 데스크톱, 모니터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다. 이번에 선보인 노트북 신제품은 인텔 11세대 코어 H 시리즈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 시리즈, 엔비디아 RTX 프로페셔널 GPU 등 다양한 옵션을 갖췄다.

 [사진=에이서]
[사진=에이서]

에이서는 3D 디스플레이 구현 기술인 '스페이셜랩스'도 함께 공개했다. 스페이셜랩스는 디스플레이 상단에 탑재된 스테레오 카메라가 사용자의 시선을 추적해 별도의 3D 안경 없이 3D 환경을 구현하는 기술이다. 3D 동영상 파일을 재생하는 스페이셜랩스 플레이어와 스페이셜랩스 고 그리고 모델 뷰어 등 3가지 소프트웨어로 구성돼 있다.

◆엡손,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 제시

엡손이 생산설비부터 제조, 운송, 소비자 최종 사용단계에 이르기까지 제품 라이프 사이클 전 범위에서 로드맵을 구축하고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설정했다. 에너지 부문에서 권위 있는 국제기구인 IEA는 최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의 회원국을 대상으로 2035년까지 '넷 제로'(Net-Zero: 탄소 순 배출량 0)를 달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재생에너지와 에너지효율 개선 투자, 소재의 탈탄소화 등 온실가스 감소를 위해 각국의 기업이 참여 의사를 밝히고 저마다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엡손의 감축 목표는 SBTi 기반 총 3가지 범위로 첫 번째 범위는 기업이 직접 운영 및 보유하고 있는 제조설비 단계에서의 배출 감소, 두 번째는 기업이 구매한 전기, 열 이용 과정에서의 감소, 최종 단계는 제품 사용 측면을 포함한 기업의 밸류 체인 전반에서의 감소다. 엡손의 온실가스 감축 계획은 기업의 제조 공정 및 에너지 사용 측면을 넘어 소비자 측면의 온실가스 배출 감소까지 고려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파나소닉코리아, 바디헤어트리머·페이스트리머 선봬

파나소닉코리아가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바디헤어트리머 'ER-GK20'과 첫 면도를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페이스트리머 'ER-GM40'을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콤팩트 바디헤어트리머는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설계돼 사용의 용이성을 높였다. I-라인 바디는 원하는 부위와 방향에 맞춰 다양한 그립으로 사용할 수 있어 세밀하게 면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손가락 끝으로 방향을 조절해 민감한 부위도 간편한 제모가 가능하다.

 [사진=파나소닉코리아]
[사진=파나소닉코리아]

페이스트리머 ER-GM40은 면도하기 어려운 부드러운 솜털과 자극 받기 쉽고 민감한 피부를 가진 젊은 세대를 위한 얼굴 및 솜털 정리용 면도기 제품이다. 콤팩트한 헤드를 통해 여드름 및 피부 트러블이 생긴 부위를 피해 면도할 수 있다. 또 얼굴 윤곽에 맞게 헤드가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어 0.12mm까지 정교한 밀착 면도가 가능하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청호나이스, '미니 제습공기청정기 콤팩트'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