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PC 삼립, ESG 경영 선포 "지속가능 식문화 조성"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SPC삼립이 3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선포하고,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식문화 조성에 나선다.

SPC삼립은 이날 '고객 친화 ESG 경영 약속의 날' 행사를 열고 환경과 건강, 사회, 신뢰의 4대 항목에 중점을 둔 '모두를 위한 약속(Good For All)' 추진방안을 발표했다.

SPC삼립이 '고객 친화 ESG 경영 약속의 날'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PC 삼립]
SPC삼립이 '고객 친화 ESG 경영 약속의 날'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PC 삼립]

SPC삼립은 2030년까지 탄소 및 폐기물 배출량 20% 감축, 소비자 건강과 영양을 고려한 제품군 확장, 지역사회 상생 및 협력사 파트너십 강화, 경영 투명성 제고 등의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기업 전략에 ESG 요소를 반영, 공장에 에너지 고효율 및 폐기물 감축 설비투자를 강화하고 제품 포장에 친환경 패키지를 도입하는 등 환경경영을 내재화할 것이라 밝혔다. 또 올해 하반기 '저스트에그(식물성 달걀)'등을 활용한 미트프리(Meat Free) 베이커리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리 농산물을 사용한 제품 개발에 앞장서는 한편 건강상품군 확대를 위해 관련 스타트업과의 협업도 추진키로 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SPC 삼립, ESG 경영 선포 "지속가능 식문화 조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