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비맥주, 수제맥주 협업 브랜드 'KBC' 출범…"수제맥주 시장 키운다"


신사업 전문 부서 주도…타 업체 협업 제품 제조

오비맥주 수제맥주 협업 브랜드 KBC CI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 수제맥주 협업 브랜드 KBC CI [사진=오비맥주]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오비맥주가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KBC는 점차 다양해지는 수제맥주 트렌드에 맞게 새로운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 크래프트 맥주 카테고리를 확대하는 데 기여할 목적으로 탄생했다. 오비맥주 신사업팀인 '크래프트 & 스페셜티즈'팀은 'KBC' 브랜드 아래 다양한 협업 수제맥주를 개발하고 국내 수제맥주 시장 내 제품 다양성 확장에 기여할 계획이다.

KBC는 오비맥주의 양조기술연구소와 이천공장 수제맥주 전문 설비 등 전문성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다양한 수제맥주 전문가들과 합작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KBC브랜드는 타사의 레시피를 활용하거나 타 제조사 제품을 대리 생산하는 위탁 양조(OEM)의 형태와 차별화된다.

오비맥주 '크래프트 & 스페셜티즈' 신사업팀 관계자는 "오비맥주는 세계 최고 수준의 양조 기술과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다"며, "다양한 이종 브랜드 및 수제맥주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맥주 이상의 소비자 가치를 제공하여 국내 수제맥주 카테고리 확장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비맥주, 수제맥주 협업 브랜드 'KBC' 출범…"수제맥주 시장 키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