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대한통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경영 성과 담아


친환경 물류 선도 노력…'ESG 팩트북'도 공개

CJ대한통운 직원이 'CJ대한통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19-2020'를 들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직원이 'CJ대한통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19-2020'를 들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CJ대한통운은 2019년부터 2020년까지 최근 2년 간 ESG경영 추진 성과를 담은 'CJ대한통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19-2020'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국내뿐 아니라 미국·중국·베트남 등 CJ대한통운 해외법인의 ESG경영 성과도 함께 살펴볼 수 있다.

이번 보고서는 2020년 창립 90주년을 기념해 회사의 역사, 고객 축하 메시지를 담은 특집을 시작으로 CJ대한통운 지속가능경영 핵심 이슈인 ▲기후변화 대응 ▲안전보건 경영 ▲핵심 경쟁력에 대한 활동과 성과를 중점적으로 다뤘다. 핵심 이슈는 ESG경영과 연관된 주요 이슈 29개 중 내·외부 이해관계자 관심도와 비즈니스 영향도를 기준으로 선별했다.

핵심 이슈 중에서도 기후변화 대응 성과가 돋보인다. CJ대한통운은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한 전기차 도입,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사업으로 친환경 물류 선도 노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이번 보고서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로부터 ESG경영 성과에 대한 정보 공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ESG 팩트북도 별도 구성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환경·사회·지배구조 등 각 ESG 지표 별 정량적·정성적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CJ대한통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2017년 처음 발간했으며, 매년 보고서 발간을 통해 자사의 환경·사회·지배구조개선 활동과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CJ대한통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CJ대한통운 홈페이지에서 열람 및 다운로드할 수 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국가 위기 상황에서도 국민들에게 생활 물류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공유가치를 창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ESG경영 체계를 강화하며 사회적·환경적 책임을 적극 이행하는 지속가능한 회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ESG경영 강화를 위해 지난 6일 이사회 내에 ESG위원회를 신설했다. 강신호 대표이사와 신영수 택배부문 대표, 사외이사 4명으로 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사외이사인 임종룡 전 금융위원장을 ESG위원장으로 선임했다.

/강길홍 기자(sliz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대한통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경영 성과 담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