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에어팟 3세대' 곧 내놓나…이달 18일 발표 전망


'노캔' 빠지고 가격 낮춰…'하이파이' 음원 서비스도 함께 선보일 듯

14일 애플 전문 매체 맥루머스 등에 따르면 IT 유튜버 루크 미아니는 오는 18일 에어팟 3세대가 발표될 것으로 예상했다. [사진=맥루머스]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 3세대가 곧 공개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14일 애플 전문 매체 맥루머스 등에 따르면 IT 유튜버 루크 미아니는 오는 18일 에어팟 3세대가 발표될 것으로 예상했다.

현재까지 나온 관측을 종합해보면 에어팟 3세대는 기둥 부분이 전 세대보다 짧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에어팟 프로와 디자인은 유사하나 실리콘 이어팁은 없다.

에어팟 프로와 달리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탑재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가격은 전작 대비 낮춰진 150달러(약 17만원) 수준이 될 전망이다.

애플은 글로벌 무선 이어폰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로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애플의 무선 이어폰 시장 점유율은 31%로 1위를 유지했다. 이외의 제조사는 한 자릿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아울러 애플은 고음질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하이파이(Hi-Fi)'도 함께 공개될 것으로 관측된다. 해당 서비스의 가격은 표준요금제와 동일한 9.99달러에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