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메가존, 국내 최초 '오라클 클라우드 MSE 인증' 획득


"오라클 클라우드 장점 극대화할 수 있도록 혁신 프로젝트 제공"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메가존이 국내 최초로 오라클 클라우드 MSE인증을 통해 오라클 고객들에 신뢰할만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사진=메가존]
[사진=메가존]

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대표 이주완)은 오라클이 제공하는 IaaS인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의 MSE(Managed Service Expertise) 인증을 국내 최초로 획득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번 오라클 MSE 인증으로 오라클로부터 오라클과 비오라클 워크로드 모두를 구축·배포·운영·관리할 수 있는 기술과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메가존은 OCI의 오라클 PaaS와 IaaS에서 실행되는 워크로드에 대해 완벽하게 관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MSE 인증 획득은 국내 최초로 기존 메가존이 운영하는 서비스로 오라클 고객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메가존은 기존 구축형 IT 인프라 시장과 함께 국내 기업의 IT 인프라 대부분 여전히 클라우드화되지 않은 점을 고려해 기존에 오라클 솔루션을 쓰는 기업들을 OCI로 성공적으로 전환하도록 지원한다. 또 타 클라우드와의 연계를 통한 시스템 구성 및 '올인원(All in One)' 운영지원을 통해 클라우드 특성을 최대한 활용한다.

한편, 메가존은 관계사인 메가존클라우드와 함께 클라우드 기반으로 3천여 개의 고객사를 두고 있으며, 클라우드 도입을 위한 ▲전환 컨설팅 ▲인프라 구축 ▲마이그레이션 ▲유지보수 등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이주완 메가존 대표는 "기업 고객들의 대규모 인프라에 대한 안정적인 운영을 보장할 수 있는 오라클 MSE 인증은 메가존에게 그간 축적된 기업 클라우드 구축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면서, "오라클과의 협력관계를 통해서 오라클 클라우드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미래 지향적인 혁신 프로젝트를 더 많은 오라클 기업 고객들에게 안정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메가존, 국내 최초 '오라클 클라우드 MSE 인증'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