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AWS 올해의 기술 파트너상 수상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등 기술력 인정 받아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ADT캡스(대표 박진효)는 아마존웹서비스(AWS) 연례 행사인 'AWS 파트너 서밋 2021'에서 기술 파트너 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발표했다.

회사가 이번에 수상한 'AWS 파트너 어워드'는 국내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AWS 솔루션 이해도가 높고, 고객 요구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에 수여한다.

ADT캡스는 AWS 어드밴스드(Advanced) 등급 기술 파트너로, 지난해 AWS 시큐리티 컴피턴시를 확보하는 등 보안 분야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 클라우드 프로젝트에서 보안 컨설팅과 서비스를 수행하고, AWS의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WAF)과 아마존 가드듀티 서비스 보안관제 등도 제공하고 있다.

함기호 AWS코리아 대표(왼쪽)와 정기정 ADT캡스 클라우드사업그룹장. [사진=ADT캡스]

지난달에는 AWS와 클라우드 보안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협력 협약(SCA)을 체결, 보안에 특화된 클라우드 관리(MSP) 분야까지 서비스 영역 확대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내년 완공을 목표로 하는 경기 화성시 스마트에너지 타운의 가상발전소 보안 사업도 AWS와 공동 참여할 예정이다.

정기정 ADT캡스 클라우드사업그룹장은 "이번 파트너상 수상은 AWS뿐 아니라 국내 고객들에게도 클라우드 보안 역량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전 산업 분야에 걸쳐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ejc@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