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DT캡스, AWS와 스마트 에너지 부문 보안사업 협력


화성 가상발전소 보안사업 공동 참여…"스마트 에너지 분야 사업 확대 추진"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ADT캡스가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함께 스마트 에너지 산업의 클라우드 보안을 위해 협력한다.

6일 ADT캡스(대표 박진효)에 따르면 양사는 이의 일환으로 내년 완공을 목표로 하는 경기도 화성시 스마트에너지 타운의 가상발전소(VPP) 보안 사업에 참여한다.

VPP는 수소연료, 풍력, 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 발전 시설에서 생산·사용하고 남은 전력을 클라우드 기반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통합 관리하는 곳이다. AWS와 ADT캡스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축되는 화성 에너지 타운의 VPP의 보안 설계, 시스템 구축,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지난달 21일 ADT캡스는 AWS와 클라우드 보안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은 MOU 체결식에 참석한 박진효 ADT캡스 대표(왼쪽)와 함기호 AWS코리아 대표의 모습. [사진=ADT캡스]
지난달 21일 ADT캡스는 AWS와 클라우드 보안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은 MOU 체결식에 참석한 박진효 ADT캡스 대표(왼쪽)와 함기호 AWS코리아 대표의 모습. [사진=ADT캡스]

이번 협력으로 AWS는 ADT캡스에 신재생 에너지 생산, 활용·관리를 위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 ADT캡스 인포섹이 클라우드 보안·컴플라이언스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역량을 확대하도록 돕고, VPP에 관한 글로벌 사용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ADT캡스는 AWS와 협력해 VPP의 클라우드 구축 단계부터 기술·관리·물리적 통합 보안 체계를 설계하고, 이에 필요한 클라우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한다. VPP 완공 후에는 보안 운영을 맡아 위협 예방과 침해사고 대응까지 맡는다. 이를 기반으로 회사는 향후 글로벌 통합 클라우드 보안 시장에 진입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사업 협력을 시작으로 양사는 향후 스마트 에너지 분야로 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지구온난화를 막기 위해 신재생 에너지 산업에 주목하고 있는 만큼 VPP 및 관련 산업의 클라우드 보안 사업을 위해 지속 협력할 방침이다.

박진효 ADT캡스 대표는 "스마트 에너지 산업은 사물인터넷(IoT)·첨단기술 기반의 복합 환경에 대한 종합적인 보안 대응이 필수인 분야"라며 "자동화된 통합보안 대응 체계를 활용해 보안 표준 모델을 만들고, 안전한 보안 서비스가 보장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정원 AWS 코리아 공공부문 대표는 "ADT캡스와 협력해 에너지 분야를 포함한 모든 산업 분야에 걸쳐 정부의 스마트 이니셔티브를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최은정 기자(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ADT캡스, AWS와 스마트 에너지 부문 보안사업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