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검찰, '의대생 한강 사망' 경찰 초동수사 미흡 살핀다


[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 기자] 반포 한강공원 근처에서 실종됐다가 5일 만에 시신으로 발견된 대학생 A(22)씨의 사망 원인을 두고 각종 추측이 난무하는 가운데 경찰의 초기 대응 부실 의혹에 대해 검찰이 나섰다.

6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은 A씨 아버지가 '경찰의 초동수사가 미흡했다'는 취지로 제기한 진정 사건을 형사3부에 배당했다. 검찰은 진정 내용과 경찰 수사 상황, 진정인 입장 등을 토대로 해당 사안을 전반적으로 살필 방침이다.

A씨 아버지는 아들의 사망 원인을 단순 실족사로 볼 수 없으며 의문점이 많아 밝혀야 한다고 거듭 호소하고 있는 상황이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A씨 아버지는 증거 소실을 우려, 지난 4일 서울중앙지검에 경찰 수사에 미흡한 점이 없었는지 확인해달라는 취지 진정서를 제출했다.

A씨는 지난달 24일 오후 11시 친구 B씨를 만난다며 집 근처 반포 한강공원으로 향했고 이후 종적이 묘연해졌다.

B씨는 25일 새벽 3시30분께 자신의 부모와 통화에서 A씨가 취해 잠들었는데 깨울 수가 없다는 취지로 이야기한 것으로 전해졌다. B씨는 통화 후 다시 잠이 들었다가 1시간 뒤 일어났고 A씨가 먼저 갔다고 생각해 노트북과 휴대전화를 챙겨 집으로 향한 것으로 전해졌다.

같은 날 오전 4시30분께 반포나들목 CCTV에는 친구가 공원을 나오는 모습이 포착됐다고 한다. 하지만 A씨의 모습은 찍히지 않았다.

A씨 부모는 오전 5씨30분께 연락을 받고 아들을 찾아나섰다. A씨 아버지는 자신의 블로그에 아들을 찾아달라는 글을 올리는가 하면 '실종된 아들 찾습니다'라는 현수막을 실종 지역 일대에 걸었다.

A씨는 실종 5일 만인 지난달 30일 오후 3시50분께 반포한강공원 수상택시 승강장 부근에서 발견됐다. 민간구조사의 구조견이 검정 물체가 물에 떠내려오는 것을 보고 반응했고 이를 뒤집어보자 A씨가 실종 당시 입었던 옷차림과 똑같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다예 인턴 기자(janab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검찰, '의대생 한강 사망' 경찰 초동수사 미흡 살핀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