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 강태율 3점포·한동희 만루포 KT에 미소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화력대결에서 앞섰다. 롯데 자이언츠가 홈런포를 앞세워 KT 위즈와 맞대결에서 웃었다.

롯데는 23일 수원 케이티 위즈파크에서 열린 KT와 주말 원정 3연전 첫 날 경기에서 상대 막판 추격을 잘 따돌리며 10-5로 이겨 기선제압했다.

롯데는 이날 승리로 8승 9패가 되며 5할 승률 재진입에 대한 기대를 끌어올렸다. KT는 9승 8패가 됐다.

롯데 자이언츠 한동희가 23일 열린 KT 위즈와 원정 경기에서 만루 홈런을 쳤다. [사진=롯데 자이언츠]
롯데 자이언츠 한동희가 23일 열린 KT 위즈와 원정 경기에서 만루 홈런을 쳤다. [사진=롯데 자이언츠]

롯데는 2회초 정훈의 2루타와 이병규의 적시타로 선취점을 뽑았다. 한동희의 안타로 무사 1, 3루 기회가 이어졌고 후속타자 강태율이 KT 선발투수 이정현을 상대로 3점 홈런(시즌 1호)를 쳐 4-0으로 달아났다.

강태율은 이정현이 던진 초구에 배트를 돌려 큰 타구를 외야로 보냈다. 3회초에는 이대호가 이정현에게 2점 홈런(시즌 4호)를 쏘아 올려 6-0으로 점수 차를 벌렸다.

롯데 선발투수 앤더슨 프랑코를 상대로 공격에서 애를 먹은 KT 타선은 6회말 황재균의 적시타로 한 점을 만회했다.

그러나 롯데는 8회초 다시 도망갔다. 2사 만루 상황에서 타석에 나온 한동희가 KT 두 번째 투수 안영명이 던진 2구째 슬라이더(133㎞)를 받아쳤다.

타구는 가운데 담장을 넘어가는 만루포(시즌 3호)가 됐고 롯데는 10-1을 만들며 이날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한동희의 만루 홈런은 올 시즌 7번째, KBO리그 통산 941번째, 개인 3호째다.

KT는 8회말 대타 유한준의 적시 2루타와 강백호의 2타점 적시타로 3점을 냈고 9회말 한 점을 더해 따라붙었으나 추격은 거기까지였다. KT는 이날 13잔루를 기록했다.

프랑코는 6이닝 동안 7피안타 2볼넷 5탈삼진 1실점하며 승리투수가 됐다. 그는 시즌 첫 승째(1패)를 신고했다. 이정현은 패전투수가 됐다.

/수원=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 강태율 3점포·한동희 만루포 KT에 미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