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플로, 국가고객만족도 음원서비스 부문 1위


실제 이용자 만족도 조사…"맞춤형 음악추천 강화"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2021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음원서비스 부문 1위에 올랐다.

플로는 ▲고객인지품질 ▲고객 유지율 ▲기대수준 만족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NCSI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고 14일 발표했다.

음원서비스 부문은 콘텐츠 소비 확대로 인한 이용자 증가와 구독 서비스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반영해 올해 처음으로 NCSI 업종 조사 대상에 포함됐다.

플로가 2021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음원서비스 부문 1위에 올랐다.  [사진=플로]
플로가 2021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음원서비스 부문 1위에 올랐다. [사진=플로]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건 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 지수다. 기업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과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평가한다. 음원 서비스는 올해 처음으로 조사 대상에 포함됐다.

플로는 사용자의 음악 감상 데이터 및 청취 패턴을 기반으로 플랫폼 내 다양한 영역에서 개인화된 음악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차별화 된 UI, UX를 통해 취향 중심의 음악 청취 편의성도 강화 중이다.

최근엔 보관함 내 쌓인 곡들을 필터링해 제공하는 '보관함 추천 패널', 첫 가입해 취향 데이터가 없는 이용자를 위한 추천 서비스 '첫 14일의 추천' 등을 도입했다.

이기영 드림어스컴퍼니 대표는 "서비스 3년차인 플로는 지금까지 보여준 것보다 앞으로 보여줄 것이 더 많다"며 "올 한해도 사용자들이 인정할 수 있는 새로운 음악 경험을 계속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윤지혜 기자(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플로, 국가고객만족도 음원서비스 부문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