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브레인, 김일두 신임 대표 선임


AI 엔지니어·리서치 역량 두루 갖춰…"AI 전문 기업 도약"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카카오브레인이 김일두 신임 대표를 선임했다.

카카오브레인은 김일두 딥러닝 알고리즘 연구팀장을 신임 대표로 선임하고 인공지능(AI) 전문 기술 기업으로 도약한다고 12일 발표했다.

김일두 카카오브레인 신임 대표 [사진=카카오브레인]
김일두 카카오브레인 신임 대표 [사진=카카오브레인]

김 신임 대표는 2012년에 카카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입사해 약 7년간 AI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연구·개발했다. 2018년 카카오브레인 딥러닝 알고리즘 연구팀에 AI 엔지니어로 합류해 컴퓨터 비전, 데이터 증강 기술, 의료진단 등 다양한 AI 기술 분야를 담당했다.

지난 3년간 국제 학회에 10여편의 논문을 등재했으며 국제 인공지능, 기계학습 대회에서 8회 수상했다. 대표적인 수상 사례로는 신경정보처리시스템 및 의료진단 분야가 있다.

김 신임 대표는 AI 분야 엔지니어 및 리서치 역량을 바탕으로 카카오브레인의 AI 연구를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신사업을 공격적으로 이끌 예정이다. 올해를 '카카오브레인 시즌 2'로 정의하고, 높은 인지 능력을 가진 AI 등 인공지능 원천 기술 연구 확대와 사회적 영향력이 큰 AI 서비스를 전개한다는 목표다.

김 신임 대표는 "세계 AI의 기술 속도는 우리가 상상하는 이상으로 빠르게 변화 진화하고 있다"며 "AI로 불가능한 영역에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스타트업의 마인드로 카카오브레인만이 할 수 있는 AI 선행 연구와 기술 개발을 진행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윤지혜 기자(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브레인, 김일두 신임 대표 선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