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퀄컴, 닌텐도 스위치와 유사한 게임기 만든다


스냅드래곤칩 탑재 게임기 제작…착탈식 콘트롤러·안드로이드12 채용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세계 최대 통신칩 업체 퀄컴이 닌텐도 스위치 게임기와 유사한 고성능 게임기를 선보일 전망이다.

안드로이드 폴리스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퀄컴은 스냅드래곤칩을 탑재한 고성능 비디오 게임기를 제작하고 있다.

이 게임기는 인기 비디오 게임기인 닌텐도 스위치와 매우 유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퀄컴은 비디오 게임기용 칩을 공급해 컨슈머 전자 기기 시장 공략을 한층 가속화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퀄컴은 수년간 컨슈머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을 해왔다. 게임기 시장 진출은 이를 위한 전략적인 사업의 일환으로 분석된다.

퀄컴이 스냅드래곤칩을 장착한 비디오 게임기를 내놓을 예정이다 [퀄컴]
퀄컴이 스냅드래곤칩을 장착한 비디오 게임기를 내놓을 예정이다 [퀄컴]

퀄컴이 준비중인 게임기는 콘트롤러도 닌텐도 스위치의 조이콘과 비슷하다. 이 콘트롤러는 착탈식으로 만들어져 피트니스나 격투기 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게임기는 고성능 프리미엄 스마트폰보다 본체가 더 커 공간 제약없이 스냅드래곤칩을 넣을 수 있어 제작이 용이하다.

퀄컴은 비디오 게임기에 무선 충전이 가능한 6천mAh 대용량 배터리를 내장할 예정이다. 또한 퀄컴은 이 게임기를 안드로이드12 기반으로 하며 SD카드 슬롯과 TV 출력용 미니 HDMI 포트를 추가할 계획이다.

퀄컴은 인기 게임인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접속해 관련 게임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하고 구글플레이앱이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안희권 기자(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퀄컴, 닌텐도 스위치와 유사한 게임기 만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