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GS건설, 내달 '북수원자이 렉스비아' 1598가구 일반분양


수원 내 첫 2000가구 이상의 단일 브랜드 대단지…북수원역 도보권 입지

북수원자이 렉스비아 조감도. [사진=GS건설]
북수원자이 렉스비아 조감도. [사진=GS건설]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GS건설이 수원에 2천여 가구가 넘는 대단지 자이(Xi) 브랜드 단지를 선보인다.

GS건설은 경기 수원 장안구 정자동 일대 들어서는 '북수원자이 렉스비아'를 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수원시 111-1구역(정자지구)을 재개발하는 '북수원자이 렉스비아'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21개 동, 2천607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다. 이 가운데 전용면적 48~99㎡ 1천598가구가 일반분양되며, 전용면적 별로는 ▲48㎡ 113가구 ▲59㎡ 730가구 ▲74㎡ 246가구 ▲84㎡ 435가구 ▲99㎡ 74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명 '렉스비아'는 라틴어로 임금, 왕이라는 뜻을 가진 '렉스(Rex)'와 길, 도로의 의미를 지닌 '비아(Via)'의 합성어다. 단지 주변이 조선 말기 정조대왕이 수원을 행차할 때 오갔던 길이라는 뜻에서 따왔다.

단지 인근에 교통호재가 있다. 북수원자이 렉스비아 도보권에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북수원역이 개통 예정이다. 북수원역 개통 시 환승을 통해 사당역과 강남역 등 서울 도심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인근에는 지하철 1호선 성균관대역이 있으며, 경수대로(1번 국도), 영동고속도로(북수원 IC),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등 광역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어 서울 강남권과 과천으로 접근성이 뛰어나다.

파장초, 다솔초, 천천초, 천천중, 천천고 등 가까이 학교가 있으며, 수원 유명 학원가인 정자동 학원가도 근거리에 있다. 재래시장인 북수원시장과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의 대형마트가 인근에 있으며, 화서역 인근에는 스타필드수원이 오는 2024년 개장할 예정이다.

정자공원, 만석공원 등 주변 공원이 많은 것도 강점이다. 특히, 만석공원은 만석거(구 일왕저수지)를 중심으로 산책로, 중앙호수공원, 테니스장, 게이트볼장, 축구장, 다목적 운동장 등이 마련돼 있다.

북수원자이 렉스비아는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돼 일조권과 채광이 양호하다. 또한 GS건설이 새롭게 선보이는 커뮤니티시설인 '클럽 자이안'에는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의 시설이 들어선다. 견본주택은 현장 내 마련되며, 입주는 2023년 말 예정이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건설, 내달 '북수원자이 렉스비아' 1598가구 일반분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