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토스랩, 탑엔지니어링에 협업툴 '잔디' 제공


소통 채널 일원화…파워로직스 등 계열사까지 도입

토스랩이 제조장비 생산 기업 탑엔지니어링에 협업툴 '잔디'를 제공한다. [사진=토스랩]
토스랩이 제조장비 생산 기업 탑엔지니어링에 협업툴 '잔디'를 제공한다. [사진=토스랩]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토스랩은 제조장비 생산 기업 탑엔지니어링에 협업툴 '잔디'를 제공했다고 7일 발표했다.

LCD, 반도체 장비를 생산하는 탑엔지니어링은 지난 2019년 기준 매출 1조원을 돌파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회사다. 탑엔지니어링을 포함해 파워로직스, 탑인터큐브 등 계열사가 잔디를 도입한다.

잔디는 실시간 메신저, 화상회의, 문서정보·관리 기능 등 온라인 협업 공간을 제공하는 도구다. 이를 통해 개인용 메신저, 이메일 등으로 파편화돼 있는 사내 소통 채널을 일원화하고, 협업 속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탑엔지니어링 담당자는 "전통 제조 분야도 빠른 성장과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실시간 소통과 협업이 기반돼야 한다"며 "다양한 제조 기업에 협업툴을 정착시킨 경험이 있는 토스랩의 노하우로 우리 조직에 맞는 협업툴 도입이 이뤄졌다"고 말했다.

김대현 토스랩 대표는 "협업툴로 생산성을 제고하고 조직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시작하는 제조 기업이 눈에 띄게 나타나고 있다"며 "뉴노멀이 된 온라인 협업이 IT, 유통, 커머스를 넘어 제조 영역까지 빠르게 파고들고 있다"고 했다.

김국배 기자 vermeer@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토스랩, 탑엔지니어링에 협업툴 '잔디'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