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전자 단신] 에이서, 게이밍 모니터 2종 국내 출시 外


에이서가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2종을 선보이며 국내 모니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사진=에이서]
에이서가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2종을 선보이며 국내 모니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사진=에이서]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에이서, 게이밍 모니터 2종 국내 출시

에이서가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2종을 선보이며 국내 모니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에이서가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니트로 XV270P'와 '니트로 XV272UV'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 부담을 낮춘 캐주얼 게이밍 모니터다.

니트로 XV270P는 오버클럭이 가능한 최대 165Hz 고주사율과 0.5ms의 응답속도를 지원해 작은 움직임까지 잔상 없이 부드럽게 표현하며, sRGB 98%의 폭넓은 색영역으로 몰입감 있는 영상도 지원된다. 또 FHD 해상도(1천920x1천80)에 27인치 IPS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선명한 화면이 구현되며, 178도의 광시야각 기술로 어떠한 각도에서도 깨끗한 색감과 풍부한 명암비를 느낄 수 있다.

니트로 XV272UV는 WQHD 해상도(2천560x1천440)에 Agile-Splendor IPS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압도적이고 선명한 화질을 경험할 수 있는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제품이다.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기술이 지원돼 그래픽카드 출력 프레임과 모니터 재생 빈도가 다를 경우 발생할 수 있는 화면의 찢어짐 현상을 방지, 매끄러운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

◆에이수스, 인텔 11세대 프로세서 탑재 노트북 출시

에이수스가 최신 인텔 11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한 13인치 투인원 노트북 2종 '젠북 플립 S UX371', '젠북 플립 UX363'과 프리미엄 노트북 '젠북 S UX393'을 출시했다. 젠북 플립 S UX371, 젠북 플립 UX363은 OLED 디스플레이에 360도 회전되는 13인치 컨버터블 노트북으로, 사용 목적에 따라 노트북, 태블릿PC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최신 인텔 11세대 프로세서에 인텔 이보(Evo) 플랫폼을 탑재해 고성능은 물론,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휴대성과 사용자 편의성까지 두루 갖췄다.

젠북 S UX393은 1.3kg의 가벼운 무게에 인텔 11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한 13인치 슬림형 노트북이다. 3.3K 패널은 나노엣지 디스플레이로 최대 92%의 스크린 대 바디 비율을 구현하고, 3:2의 화면 비율로 넓은 시야각은 물론 최대 500니트(nits)의 밝기와 100% DCI-P3 색 영역을 지원한다. 최대 12시간 지속되는 배터리 성능과 미국 밀리터리 등급 MIL-STD 810G 표준 테스트를 통과해 강도와 내구성을 입증했다.

◆캐논, 어린이 실명 예방 개안 수술 지원 '포커스 온' 캠페인 실시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개안 수술비를 지원해 실명 예방을 돕는 '포커스 온(Focus on)' 캠페인을 올해도 실시하며 8년째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다. 포커스 온 캠페인은 선천성 백내장, 사시, 첨모난생, 안검하수 등 각종 안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는 저소득층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개안 수술비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달된 기부금은 저시력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수술 지원이 필요한 차상위 계층 아동과 청소년의 치료에 쓰일 예정이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개안 수술비를 지원해 실명 예방을 돕는 '포커스 온(Focus on)' 캠페인을 올해도 실시하며 8년째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캐논]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개안 수술비를 지원해 실명 예방을 돕는 '포커스 온(Focus on)' 캠페인을 올해도 실시하며 8년째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캐논]

포커스 온 캠페인은 지난 2013년부터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한국실명예방재단이 함께 운영해오고 있다. 올해 12월 기준으로 총 240명의 아동과 청소년들이 건강한 눈으로 깨끗한 세상을 볼 수 있게 됐다. 캐논은 기업 철학인 '공생'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우리 사회의 소외 계층과 지역 사회가 함께 발전하는 것을 목표로, 아이들이 건강한 눈으로 사회와 소통하며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쿠쿠, 압력 멀티쿠커 '스피드팟' 홈쇼핑 론칭

쿠쿠전자가 29일 현대홈쇼핑에서 요리 초보자도 빠르고 쉽게 고품질의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압력 멀티쿠커 '스피드팟(모델명 CMC-A0655FB)'을 홈쇼핑 최초로 론칭한다. 이날 오후 12시 40분부터 현대홈쇼핑을 통해 약 한 시간 동안 진행되는 론칭 방송에서 쿠쿠는 스피드팟 본품과 제품을 이용해 만들 수 있는 70여 가지의 요리법이 담긴 레시피북 패키지를 선보인다. 방송 중 일시불로 스피드팟을 구매하면 1만 원 할인과 12개월 무이자 할부 등 소비자들이 합리적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풍성한 혜택도 마련했다.

스피드팟은 이미 해외시장에서 기술력과 제품력을 인정받은 쿠쿠의 멀티쿠커를 한국형 라이프스타일과 음식 취향에 맞춰 개발한 제품이다. 고압을 이용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재료 고유의 맛과 향까지 그대로 담은 건강한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파나소닉코리아, '콘텐츠 챌린지' 시상식 개최

파나소닉코리아가 '제1회 파나소닉코리아 콘텐츠 챌린지(이하 콘텐츠 챌린지)'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콘텐츠 챌린지 시상식에서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5팀을 최종 선정하고 시상했다. 파나소닉코리아가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콘텐츠 챌린지는 대학생의 꿈과 열정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전국 300여 개 대학교에서 참가했다.

파나소닉코리아가 '제1회 파나소닉코리아 콘텐츠 챌린지(이하 콘텐츠 챌린지)'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파나소닉코리아]
파나소닉코리아가 '제1회 파나소닉코리아 콘텐츠 챌린지(이하 콘텐츠 챌린지)'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파나소닉코리아]

참가자들은 파나소닉의 전기 면도기(람대쉬 ES-LV67), 헤어드라이기(EH-NA98), 제트워셔(EW1511), 전해수기 중 하나를 선택, 대학생의 시각으로 제품 광고 혹은 스토리텔링 영상을 제작했다.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했고, 온라인 심사를 통해 최종 5개 팀이 선정됐다. 대상 팀에는 상금 1천만 원, 최우수상 2팀에는 각각 500만 원을 수여하고 우수상 2팀에게는 500만 원 상당의 파나소닉 제품을 시상했다. 아울러 콘텐츠 챌린지에 참여한 모든 팀에게 수료증과 제작 시 사용한 루믹스(LUMIX) G100 카메라 및 해당 제품을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했다.

◆롯데하이마트 하트라이브, 100회 특집 2020 하트대상 진행

롯데하이마트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가 28일 100회를 맞아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하트라이브'는 하이마트 라이브 방송의 약자로,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는 생방송 판매 서비스로, 매주 월, 수, 금 오후 6시에 방송한다. '하트라이브'는 지난 4월 론칭 이후 누적 30만여 명이 실시간 시청했다. 100회 특집 '2020 하트대상'에서는 베스트 콘텐츠 어워즈를 소개한다. '가장 재미있었던 방송', '다시 방문하고 싶은 이색 촬영지' 등 4가지를 주제로 한다. 이는 지난 7일부터 21일까지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 마련한 이벤트 페이지에서 시청자 투표를 통해 선정했다. 고정 시청자 '두근이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서민지 기자 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에이서, 게이밍 모니터 2종 국내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