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타이어, 유럽 車전문지 타이어 테스트서 1위 올라


'아우토 빌트 알라드' 평가…사계절용 타이어 '키너지 4S 2'

한국타이어 '키너지 4S 2'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 '키너지 4S 2'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사계절용 타이어 '키너지 4S 2'가 유럽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 알라드'가 실시한 2020년 타이어 테스트에서 1위에 올랐다고 8일 밝혔다.

폭스바겐의 컴팩트 크로스오버 '티록(T-ROC)'과 함께 진행한 이번 테스트에서 '키너지 4S 2'는 젖은 노면 제동력과 핸들링 항목에서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하며 미쉐린, 브리지스톤, 굿이어 등 총 11개의 테스트 타이어 중 1위를 차지했다.

아우토 빌트 알라드측은 "모든 기상조건에서 탁월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최상의 핸들링을 선사하고 눈길 및 젖은 노면 제동력 등 모든 면에서 뛰어난 타이어"라고 평가했다.

'키너지 올 웨더' 상품군의 '키너지 4S 2'’는 유럽 시장에서 먼저 출시돼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우수한 성능과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2019년 12월 국내에도 출시됐으며, 유럽 겨울용 타이어 필수 인증마크인 '3PMSF'를 획득한 국내 최초 사계절용 타이어에 걸맞게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뿐만 아니라 눈길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한편 '키너지 4S 2'는 영국의 유력 타이어 전문 매체 '타이어 리뷰'에서 진행한 '2020 사계절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젖은 노면 핸들링 부문 1위를 기록하는 등 전체 2위를 차지하며 '매우 추천' 등급을 획득했으며, '오토 익스프레스'의 '2020 사계절용 타이어 테스트'에서는 콘티넨탈과 굿이어에 이어 전체 3위를 기록했다.

또한 '아우토 빌트'가 실시한 2019년 사계절용 타이어 테스트에서도 '추천' 평가를 받았고,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는 본상을 수상하며 혁신적 디자인 가치를 입증하기도 했다.

강길홍 기자 sliz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타이어, 유럽 車전문지 타이어 테스트서 1위 올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