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소가치 높은 소형 고급주거시설 '원에디션 강남' 12월 분양


‘원에디션 강남’ 투시도

[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강남의 소형 주택 공급이 1 ~ 2인 가구 증가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면서, 소형 주거시설 품귀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신규 공급되는 소형 주거시설에 수요자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20일 지엘스포월드 PFV㈜는 강남구 역삼동 소재 구 스포월드 부지에 소형 고급주거시설인 ‘원에디션 강남’을 12월중에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남 핵심입지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로, 도시형생활주택 전용 26 ~ 49㎡ 총 234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43 ~ 82㎡ 총 25실, 근린생활시설· 운동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원에디션 강남’ 은 지하 5층~지상 20층 3개 동 규모로, 기존에 강남 일대에서 분양중인 고급주거시설들이 대부분 1개 동으로 조성되고 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압도적인 규모를 갖췄다. 고급 커뮤니티 시설도 계획해, 수요자들의 취향에 맞는 라이프 스타일 디자인을 돕는다.

‘원 에디션 강남’ 은 만 19세 이상이면 지역이나 청약통장 유무와 관계없이 청약을 접수할 수 있는 주거상품으로, 청약장벽을 느낀 영앤리치’ ·‘1, 2인가구’ 등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측된다.

시공은 현대엔지니어링㈜ 이 맡았고, 단지 내·외부 역시 소비자의 고급스러운 품격에 걸맞는 설계가 다수 적용된다. 우선 유선형태의 매스를 적용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표현하는 커튼월룩을 도입할 예정이다. 강남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유선형 외관 특화디자인을 바탕으로 ‘강남에 들어서는 오직 단 하나의 상품’ 이란 상징성과 가시성을 동시에 높였다. 가구 내부는 광폭 LDK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일부 가구에는 테라스 설계를 적용하고 서울 강남의 파노라마 뷰를 만끽할 수 있는 혁신적인 곡선 설계도 선보일 방침이다.

또한 ‘원에디션 강남’ 은 힐링과 사이언스·피트니스 기능이 결합된 힐리언스 바디스테이션을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과학적·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원피트니스’ 로 명명된 멤버십 피트니스센터는 스포월드의 명성을 이을 고품격 헬스케어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럭셔리 골프연습장을 비롯한 다수의 스포츠시설을 함께 조성한다.

일상을 특별하게 만드는 커뮤니티도 눈여겨볼 만하다. 빼어난 조망과 함께 사계절의 낭만을 누릴 수 있는 프라이빗 다이닝룸이 제공돼, 식사 및 비즈니스 미팅·소모임 등을 즐길 수 있다.

시티뷰와 테라스를 즐길 수 있는 고급 게스트룸은 물론, 입주민들의 편의를 돕는 비즈니스룸 및 프라이빗 라운지도 계획돼 있다. 이밖에도 여유로운 수납 및 편의를 돕는 개별 세대창고가 들어설 예정이며, 강남에서 보기 드물게 가구 당 1대씩 자주식 주차가 가능한 주차공간도 마련된다.

고품격 프레스티지 주거서비스도 제공된다. 발렛·룸클리닝·컨시어지 등은 물론, 격이 다른 서비스를 제공해 입주민들 삶의 질을 높여줄 예정이다.

이도영 기자 ldy1004@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