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전자 단신] 일진그룹, 소부장 스타트업 5개사 육성 外


일진그룹이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특구재단)과 함께 소재, 부품, 장비 분야 강소기업 5개사를 선정하고 투자의향서(LOI)를 전달했다. [사진=일진그룹]
일진그룹이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특구재단)과 함께 소재, 부품, 장비 분야 강소기업 5개사를 선정하고 투자의향서(LOI)를 전달했다. [사진=일진그룹]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일진그룹, 소부장 스타트업 5개사 육성

일진그룹이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특구재단)과 함께 소재, 부품, 장비 분야 강소기업 5개사를 선정하고 투자의향서(LOI)를 전달했다. 일진그룹은 앞으로 5개사와 공동 연구개발, 비즈니스모델 연계, 투자 등 윈윈 전략을 마련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일진그룹과 특구재단은 지난달 K-소재, 부품, 장비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는 '유니커톤 프로젝트' 공모전을 진행했다. '유니커톤 프로젝트'는 일진그룹의 소부장 노하우를 전수해 스타트업 회사를 유니콘기업으로 성장시키는 스타트업 발굴 프로젝트다.

이번 공모전에는 40여 스타트업이 참여했고, 서류 심사와 심층 인터뷰를 통해 5개사를 선정했다. 선정된 5개사는 친환경 신소재, 전력 빅데이터, 전기차 폐배터리, 고주파 의료기기, 마이크로니들 패치 등 일진그룹 계열사와 사업 연계성이 높은 기술을 보유했다.

◆위니아딤채, 딤채쿡X세계 당뇨병의 날 프로모션 실시

위니아딤채가 세계 당뇨병의 날(11월 14일)을 맞아 할인 혜택과 상품권, 사은품을 제공하는 온라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우선 오픈마켓 11번가에서 14일 '딤채쿡 당질저감 50 위니아 더콜렉션' 또는 '딤채쿡 당질저감50 IH 압력밥솥'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쿠폰 5%, 중복할인 5%) 할인해주며 구매감사 5만 원 상품권과 밥솥용 고무 압력 패킹을 제공한다. '딤채쿡 당질저감 50 레트로'를 구매할 경우 최대 10%(쿠폰 5%, 중복할인 5%) 할인과 2만 원 상품권, 고무 압력 패킹을 증정한다.

또 구매 고객 중 포토·동영상을 첨부해 구매 리뷰를 단 소비자에 한해 10인용 구매 고객에게는 큐브형 가습기를, 6인용 구매 고객에게는 에버리티 주방칼 6종 세트를 추가 증정한다. 16일부터 22일까지는 '11번가X위니아딤채 브랜드위크'를 진행, 딤채쿡을 포함해 딤채 김치냉장고, 냉장고,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위니아딤채 품목을 최대 15%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당뇨 전문 쇼핑몰인 닥다몰에서도 14일부터 20일까지 '딤채쿡 특판 행사'를 실시한다. 닥다몰에서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판으로 '딤채쿡 당질저감 50'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다이슨 코리아,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 참가

다이슨 코리아는 이달 12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46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에 참가해 다이슨 공기청정기 제품으로 구현하는 정화 공간을 선보인다. 이번 유교전에 '가습 존', '따뜻한 존' 등 다이슨 제품으로 구성된 퓨어 라운지를 설치해 다이슨의 앞선 공기질 관리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다이슨 코리아는 이달 12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46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에 참가해 다이슨 공기청정기 제품으로 구현하는 정화 공간을 선보인다. [사진=다이슨 코리아]
다이슨 코리아는 이달 12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46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에 참가해 다이슨 공기청정기 제품으로 구현하는 정화 공간을 선보인다. [사진=다이슨 코리아]

'가습 존'에서는 건조하고 오염된 실내 공기를 정화하며 습도를 조절하는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쿨 크립토믹 가습 공기청정기를, '따뜻한 존'에서는 쌀쌀해지는 날씨에 맞추어 열 제어 온도 조절 장치를 통해 온풍 기능과 공기청정 기능을 동시에 제공하는 다이슨 퓨어 핫앤쿨 크립토믹 공기청정기(온풍기 겸용)를 각각 체험해볼 수 있다. 또 전시기간 동안 A홀의 수유 대기실에도 다이슨의 가습 공기청정기를 비치해 방문객들이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가습된 공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로보락, 11번가·G마켓 행사서 누적 판매액 40억 원 달성

청소 가전 전문 글로벌 기업 로보락이 11번가 십일절 페스티벌 및 G마켓 빅스마일데이 행사에서 누적 판매액 40억 원을 기록했다. 전체 카테고리 부문에서 각각 로봇청소기 S6 MaxV, S5 Max 판매량이 8위, 7위를 달성했다. 이번 행사는 로보락이 국내 시장 진출 이래 최초로 진행한 브랜드 기획전 프로모션이다.

S6 MaxV는 로봇청소기 내비게이션 기술로 청소 경로상의 장애물을 손쉽게 인식하고 회피하며 최적의 이동 경로를 설계한다. 경로상의 장애물을 보다 민첩하게 인식하기 때문에 반려동물 또는 아이가 있는 가정집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S5 Max는 강력하게 지속되는 흡입 성능은 물론 290ml의 대용량 물탱크를 탑재해 최대 200㎡(약 60평)까지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다.

서민지 기자 jisse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일진그룹, 소부장 스타트업 5개사 육성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