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U+, '2020 로보월드'서 5G 무인지게차∙물류로봇 첫 선


전시장 내 5G 구축…초저지연 서비스 체험 기회 마련

[출처=LG유플러스]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LG유플러스가 무인지게차·물류로봇 등 5세대 통신(5G) 기반 산업용 솔루션을 선보인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이달 31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시장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로봇 전시회 '2020 로보월드'에 참가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20 로보월드는 약 400개의 부스를 마련, 전세계 150개사가 참여한다. 지난해 행사에는 바이어 약 3만명을 비롯한 6만여 참관객이 참석했고, 행사기간 수출상담액만 6천200만달러에 달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행사에서 글로벌 지게차 전문 업체 클라크, 물류 자동화 업체 케이엔, AI기반 물류 솔루션 업체 무샤이니 등 파트너사와 5G 기반 무인지게차·물류 로봇 등 다양한 산업용 솔루션을 첫 선보인다. 전시 부스는 약 165㎡로, 이번 전시회 최대 규모다.

특히 킨텍스 전시장 내부에 실제 5G 통신이 가능하도록 네트워크 구성도 완료했다. 부스를 방문한 참관객들은 5G 네트워크의 장점을 활용한 초저지연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5G 무인지게차는 제조공장·물류센터·공항 등 산업 업종 전반에서 사용되는 주요 설비인 지게차를 관리자 없이도 무인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10mm(밀리미터)의 정밀한 위치 측위, 단 한 명의 작업자가 최대 50대까지 동시 제어할 수 있는 게 특징.

5G 물류로봇은 최근 스마트물류의 확산으로 각광받고 있는 핵심 솔루션으로, 공장이나 물류센터 내 보관을 위한 운반 업무를 로봇이 대체한다. 물류 처리 시간을 줄여 빠른 입출고를 통한 물류비용 절감을 가능하게 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차별화된 5G 전용망 기반 물류 설비 솔루션을 알리고자 국내 최대 규모 '2020 로보월드'에 참가하게 됐다"며 "산업 현장에서 유용한 기업용 5G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 chew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U+, '2020 로보월드'서 5G 무인지게차∙물류로봇 첫 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
주지훈, 멋스러움
주지훈, 멋스러움
아이유, 남다른 아름다움
아이유, 남다른 아름다움
아이유, 빛나는 아름다움
아이유, 빛나는 아름다움
김민하, 화사한 미소
김민하, 화사한 미소
이요원, 서울드라마어워즈 왔어요
이요원, 서울드라마어워즈 왔어요
영탁, 시상식 왔어요
영탁, 시상식 왔어요
서현, 우아한 자태
서현, 우아한 자태
츄, 예쁨 가득
츄, 예쁨 가득
츄, 러블리
츄, 러블리
안나 조블링, 시선 사로잡는 자태
안나 조블링, 시선 사로잡는 자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