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ISA, 블록체인 국민참여단 모집


내달 12일까지 접수, 시범사업 공유·의견수렴 차원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블록체인 시범사업 과정을 국민에게 공유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등 국민과 함께하는 블록체인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2020년 블록체인 국민참여단'을 모집한다고 29일 발표했다.

KISA가 지난 2018년도부터 추진하고 있는 블록체인 사업은 정부혁신 과제 중 하나다. 공공 서비스 혁신 및 블록체인 활용 확산을 위한 '공공선도 시범사업'과 국민 체감 및 산업 수요 확대 등을 위한 '민간주도 국민 프로젝트'로 구분해 시행하고 있다.

이번 국민참여단원에 선발되면 블록체인 시범사업 개발과정 모니터링, 서비스 개선사항 도출·의견 제시 등과 함께 블록체인 서비스를 사회 전반으로 확산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KISA 나주청사 전경 [사진=KISA]
KISA 나주청사 전경 [사진=KISA]

국민참여단은 블록체인에 관심을 가진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접수 기한은 내달 12일까지다. 참여단은 80명 규모로 선발해 오는 7월 위촉장 수여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참여단원에게는 활동 수당을 지급하고 활동 성과에 따라 우수 활동자를 연말에 선정할 계획이다.

황성원 KISA 인터넷서비스지원본부장은 "블록체인 시범사업 단계부터 국민이 생활 속에서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블록체인 국민참여단은 국민의 의견으로 꾸려져 나가는 만큼 이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ISA, 블록체인 국민참여단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