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웹툰, 북미 월간 방문자 1천만 돌파


Z세대가 즐겨 이용하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로 자리매김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네이버 자회사 네이버웹툰은 글로벌 서비스인 라인웹툰의 북미지역 월간 순방문자 수(MAU)가 지난 11월 1천만을 돌파했다고 20일 발표했다.

북미 이용자 중 24세 이하 이용자가 75%에 달하는 라인웹툰은 현지의 Z세대가 즐겨 이용하는 대표적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로 자리매김 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

라인웹툰은 미국 시장의 iOS 엔터테인먼트 앱 중 16~24세의 주간 사용자 수 기준으로 4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동영상, SNS 등 기존의 인기 분야가 아닌 만화 서비스로서는 최초로 달성한 성과다.

 [네이버웹툰 ]
[네이버웹툰 ]

네이버웹툰은 2014년 7월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이후 2018년 10월, 약 4년 만에 500만 MAU를 달성한 네이버웹툰은 그로부터 1년 반 만에 두 배에 해당하는 1천만 MAU를 달성했다. 특히 900만에서 1천만으로 올라서는 데는 2달 밖에 걸리지 않았다.

네이버웹툰은 북미 지역을 포함한 전 세계 100개국에서,구글플레이 앱마켓 만화 수익 기준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글로벌 MAU는 총 6천만을 돌파했으며, 올 한해 글로벌 콘텐츠 거래액은 6천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네이버웹툰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현지에 탄탄한 웹툰 생태계를 구축했기 때문이다.

네이버웹툰은 한국에서 성공을 거둔 '도전만화'를 현지에 특화한 아마추어 창작 공간 '캔버스(Canvas)'로 구축했다. 특히 북미 지역 캔버스에서 연재되는 작품 수는 연평균 108%씩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캔버스에서 탄생한 수많은 웹툰 작가들은 기존 엔터테인먼트 시장에 참신한 스토리와 캐릭터를 계속해서 선보이며, 글로벌 콘텐츠 산업의 주목받는 지식재산권(IP) 크리에이터로서 성장하고 있다.

김준구 네이버웹툰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끊임없이 도전해 온 네이버웹툰이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향하는 첫 발을 뗀 것"이라며 "앞으로도 모든 역량을 쏟아 전 세계에서 웹툰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웹툰, 북미 월간 방문자 1천만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