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영훈의 뷰카인더]애스터마틴, 007 본드카 '발할라' 공개


[아이뉴스24 이영훈기자] 1인 자가용 시대가 도래하며 이제는 생활의 필수품이된 자동차. 자율주행·친환경 등 4차 산업으로 자동차 업계도 다양한 모델을 제시하며 급변하고 있습니다. '이영훈의 뷰카인더'에서는 모두가 알고 싶은 'it' 자동차와 관련 현장을 생생한 사진으로 독자들에게 전달합니다.

영국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터마틴이 1일 오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발할라'를 공개했다.

'발할라'는 국내엔 약 20억원에 판매될 예정이나 실제 차주에게 차량이 인도되는 시점은 글로벌 마켓 모두 동일한 2021년부터다.

전 세계에 단 500대만 생산·공급될 예정인 애스턴마틴의 하이퍼카 '발할라'가 국내 전시를 시작한다.
발할라는 미드십 엔진 하이퍼카로 코드명 'AM-RB 003'에서 확인되듯 애스터마틴과 애스터마틴 레드불 레이싱팀이 협업한 세 번째 시리즈다.
발할라는 최신 F1 기술과 애스턴마틴 고유의 기술력을 결합해 개발했다.
유럽 기준 최고속도는 354km, 최고출력 1,000마력, 2.5초 이내에 100km/h에 도달한다.
속도에 맞춰 리어 윙 스포일러를 조정하는 플렉스 포일 등 첨단 기술까지 탑재돼 서킷과 일반도로 모두 존재감을 증명하는 성능을 발휘한다.
내년 2020년 개봉 예정작인 영화 '007 시리즈'의 본드카이기도 하다.
/이영훈 기자 rok6658@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영훈의 뷰카인더]애스터마틴, 007 본드카 '발할라'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