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1억 2천만원' 별풍선 쏜 시청자·받은 BJ핵찌, 입장문·해명방송 내용은?


'예비핵찌회장'과 주고받은 DM·메시지 공개…"조작 아냐" 억울함 호소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BJ핵찌가 아프리카TV 방송을 시작한지 4개월 만에 1억 2천만원대의 별풍선을 받아 화제인 가운데, 일각에서 불거진 억측들에 대해 해명하고 나섰다.

BJ핵찌는 30일 오전 진행한 방송에서 별풍선 120만개를 쏜 시청자와 관련한 의혹 및 별풍선 조작 및 돈세탁 논란 등에 대해 해명했다. 그는 루머로 논란을 일으키자,이를 부인하며 "속상하다"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BJ핵찌. [아프리카 방송화면 캡처]

그는 방송을 통해 "해명을 하지 않으면 저에 대한 날조가 너무 많아서 해명 방송을 하게 됐다"며 시청자 '예비핵찌회장'이 남긴 댓글과 그와 주고받은 DM(다이렉트 메시지) 및 카톡 메시지를 공개했다.

BJ핵찌는 "'예비핵찌회장'이 지난 22일부터 댓글 등으로 연락을 시작했으며, 별풍선 24만개, 10만개, 35만개 등을 쏘며 카카오톡으로 연락을 주고 받게 됐고, 별풍선 120만개를 쏜 이후로는 휴대폰 번호를 알려드렸다"고 밝혔다.

그에 따르면, 별풍선 120만개를 주기 전날 '예비핵찌회장'이 "내일 방송할 수 있느냐. 내일 방송 10시로 공지해. 회장 이벤트한다고"라는 카톡을 보냈다.

이에 BJ핵찌는 "일요일은 휴방 날이지만 방송을 켰다"며 "방송을 킨 뒤 회장님이 '기프티콘 이벤트를 한다'며 핸드폰 번호를 카톡으로 물어봐서, 번호를 보내드리고 기프티콘을 150장 받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BJ핵찌는 "별풍선 120만개를 받고 방송이 끝난 뒤 회장님이 '핵찌, 너 물들어올 때 노 저으란 말 들어봤지. 기회 왔을 때 잡자 지금 힘 실어줬으니까 당분간 휴방 삼가고 지각하지 말고'라는 등의 카톡을 보냈는데, 회장님이 나에게 원하는 방송 스타일과 내가 하고 싶은 방송 스타일이 맞지 않더라"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회장님이 '뒤에서 나를 응원하겠다'며 '자신과 관련된 영상이나 다시 보기를 삭제 해달라. 조용히 해명글 쓰고 빠져주겠다'는 카톡을 보냈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29일 BJ핵찌는 생방송을 진행하던 중 한 구독자에게 별풍선 120만개를 받았다. 별풍선 120만개를 현금으로 환산하면 무려 1억2000만원에 육박한다.

BJ핵찌는 믿기지 않는다는 듯 눈물을 흘렸다. 그는 일반BJ로 별풍선 중 60% 소득을 가져가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득세 3.3%를 제외하면 약 7천만원 수준이다.

이 일은 온라인상에서 빠르게 확산되며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금액이 높다 보니 일각에서는 '불순한 의도가 있는 것 아니냐'는 추측성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논란이 커지자, 별풍선을 선물한 '예비핵찌회장' 네티즌은 아프리카TV 게시판을 통해 별풍선 선물에 대한 입장문을 게재했다.

'예비핵찌회장'은 "여러가지 추측들이 많으신데 저는 BJ핵찌를 실제로 만난 적도 번호를 교환한 적도 없다"고 밝혔다.

그는 "후원자라든지 뒤로 만나는 거 아니냐는 그런 쪽지와 글들을 통해서 BJ핵찌가 많은 마음에 상처를 받고 있다"며 "그런 의도를 가지고 도와준 것도 아니란 점을 말씀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23일 처음 아프리카TV를 접하게 됐고 우연히 회사 홍보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확인하던 중 BJ핵찌의 먹방 영상을 보게 되었다"며 "젊은 친구의 밝고 유쾌한 모습이 평생 일하며 살아온 저에게 큰 힘이 되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예비핵찌회장'은 "작은 힘이 되어 주고 싶었고 BJ핵찌를 도와줄 방법이 없을까 고민했다"며 "이슈를 만들어 BJ핵찌의 인지도를 높이고 싶었다. 다른 분들에게 불쾌함을 줄 수 있다는 생각을 못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끝으로 "이건 어디까지나 저의 단독행동이었고 여러 추측은 한 젊은 사회초년생에게 큰 상처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알아줬으면 한다"며 "추측성 글이나 댓글 쪽지를 삼가주시면 감사하겠다. 논란과 오해의 소지를 만들어 정말 죄송하다"고 글을 마무리 지었다.

한편, BJ핵찌는 지난 4월 아프리카TV 방송을 시작한 신인 BJ로 먹방, 댄스 등을 콘텐츠 소재로 활동하고 있다. BJ핵찌는 일반 BJ로 별풍선 금액의 60%를 가져갈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서 소득세 3.3%를 추가로 납부하면 그가 받는 금액은 7600만원 가량이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1억 2천만원' 별풍선 쏜 시청자·받은 BJ핵찌, 입장문·해명방송 내용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