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금투협·핀테크지원센터, 24일 '자본시장과 핀테크 세미나'


로보어드바이저, AI가 자본시장에 가져올 변화는?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와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자본시장과 핀테크 세미나 : 로보어드바이저, 인공지능(AI)'를 주제로 한 세미나를 오는 24일 오후 4시30분부터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알림1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공동으로 5월23일부터 25일까지 개최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박람회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이날 세미나는 AI, 빅데이터 등 폭발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핀테크가 자본시장 및 금융투자에 일으킬 변화와 국민들의 금융생활에 미칠 영향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기 위한 자리다.

1부 주제발표에서는 이성복 자본시장연구원의 전문위원이 '자본시장과 핀테크 : 현재와 미래'에 대해 강연하고, 김남영 미래에셋대우 디지털금융부문 대표가 '핀(Fin)이 바라보는 테크(Tech)'를, 정인영 디셈버앤컴퍼니 대표가 '핀테크가 가져올 자산운용업의 변화 : 라이브 서비스(Live Service)로의 접근'에 대해 강연한다. 그리고 손상현 SBCN 대표가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로보어드바이저'를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2부는 이원부 동국대학교 경영대 교수의 사회로 발표자 네 명과 금융위원회 강영수 자산운용과장의 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동대문디자인플라자 행사장에서 현장 등록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투협·핀테크지원센터, 24일 '자본시장과 핀테크 세미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