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업은행, 중소기업 특화 모바일 경영정보서비스 출시


앱 로그인 없이도 메시지로 경영정보 수신

[아이뉴스24 허인혜 기자] IBK기업은행은 4일 소상공인·자영업자 등 중소기업을 위한 모바일 경영정보서비스인 IBK 알파브리핑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전 은행 계좌와 카드매출, 세금계산서 등의 경영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선별해 제공한다. 기업은행의 기업 전용 스마트뱅킹 어플리케이션인 i-ONE뱅크(기업)에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고객은 앱에 로그인하지 않아도 매일 아침 알림 메시지를 통해 모든 은행의 계좌잔액, 거래내역, 대출 잔액 등 전날의 자금현황을 알 수 있다. 또 국세청에 등록된 세금계산서·현금영수증·가맹점 카드매출 정보 등을 취합해 기업 전체의 매출과 매입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 모델이 소상공인·자영업자 등 중소기업을 위한 모바일 경영정보서비스인 IBK 알파브리핑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모델이 소상공인·자영업자 등 중소기업을 위한 모바일 경영정보서비스인 IBK 알파브리핑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특히 일별 카드매출의 입금일정과 입금예정금액을 바로 알 수 있어 카드매출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대출과 예·적금 만기, 외상매출채권 내역, 금융상품 추천 등 다양한 금융거래 정보도 제공한다.

금융 정보뿐 아니라 상권 정보도 제공한다. 주변 경쟁상황과 매출 추이 등을 비교 분석할 수 있도록 상권 내 동일 업종의 평균매출과 고객의 매출을 비교 제시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알파는 기존의 뱅킹서비스에 스크래핑과 인공지능 등 혁신기술을 더해 더욱 지능화된 서비스로 진화했다는 의미"라며 "은행 방문과 자금 관리가 어려운 바쁜 중기 대표자들에게 보탬이 될 다양한 기업 금융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발굴,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인혜 기자 freesi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업은행, 중소기업 특화 모바일 경영정보서비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