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그것이 알고 싶다' 전주 20대 여성 사망 미스터리…드레스룸의 마지막 메시지


쌍둥이 언니 의문의 죽음, 휴대전화의 비밀·드레스룸에 남은 흔적 '추적'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그것이 알고 싶다'가 자신의 집 드레스룸에서 목을 맨 채 발견됐던 전주의 20대 여성의 사망 사건과 그의 죽음에 얽힌 미스터리를 파헤친다.

25일 방송되는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사건 당일 현장의 유일한 최초 목격자 남편 최 씨(가명)를 만나 그날,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지 알아보고 사건 목격자들의 증언과 법의학자들의 과학적 실험으로 그날의 진실에 대해 추적해본다.

'그것이 알고싶다' 전주 20대 여성 사망 미스터리 [SBS]

# 쌍둥이 언니의 죽음, 휴대전화 속 숨겨진 비밀은?

지난 2018년 12월 4일 저녁 7시경, 민주희(가명)씨는 쌍둥이 자매인 언니 민설희(가명)씨로부터 이상한 메시지를 받았다. ‘드레스룸 대피소 쪽 아래’라는 말 뒤에 몇 개의 알파벳문자와 숫자들.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에 의아했던 주희 씨는 언니에게 답신을 보냈지만 돌아오는 답장은 없었고 언니의 휴대전화는 꺼져있었다.

불길한 느낌에 다급하게 달려간 언니의 집에서 주희 씨가 마주한 것은 의식을 잃고 쓰러져있는 설희 씨와 그에게 심폐소생술을 하고 있는 남편 최씨(가명)였다. 드레스룸 문고리에 목을 매 심정지 상태였던 설희 씨는 곧바로 병원으로 옮겨지고, 주희 씨는 마지막 메시지였던 ‘드레스룸 대피소 쪽 아래’를 살펴봤다.

그 결과 주희씨는 언니 설희 씨의 꺼져있는 휴대전화를 발견했다. 휴대전화의 비밀번호는 바로 마지막 메시지로 보낸 숫자와 알파벳의 조합. 그 안에는 설희씨 부부관계에 대한 놀랄만한 내용들이 저장돼 있었다.

# 드레스룸에 남은 흔적, 그리고 풀리지 않는 의문들

중환자실에서 26일을 견디다가 12월 말, 결국 세상을 떠난 설희 씨. 부검의는 사망 후의 목에 남은 삭흔은 스스로 목숨을 끊은 자에게서 흔히 보이는 형태라고 의견을 낸다. 하지만 그의 어머니와 동생은 설희씨의 죽음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 일리가 없다는 의혹을 제기한다. 그가 사망한 현장인 드레스룸에 남아있던 혈흔과 피 묻은 옷, 그리고 병원에서 뒤늦게 발견한 딸에 몸에 있었던 이상한 흔적들 때문이었다. 그날 그에게 어떤 일이 일어난 걸까.

사건 당일 오후 4시, 세 식구를 위한 중국요리를 주문했던 설희 씨. 식사를 하며 다정한 분위기가 이어지던 중 갑자기 취기에 화난 모습으로 돌변한 아내를 달래야만 했다는 남편 최 씨.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이 입수한 설희씨의 마지막 통화는 부부의 지인에게 남편을 제발 데려가 달라고 요구하고 있었다. 그리고 몇 분뒤, 동생 주희 씨에게 암호같은 문자를 보내고 얼마뒤 목맨 채로 발견되었다는 것이다. 부부 사이엔 어떤 대화가 오고 갔던 걸까.

유족들은 남편 최 씨가 왜 119 신고를 빨리 못했는지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119신고는 남편이 아닌 이웃주민에 의해서 8시경에나 이뤄졌던 것. 설희 씨 어머니에게 남편 최씨는 그날 오후 4시경, 중국요리를 시킬 때 아내가 자신의 휴대전화를 사용하고 어딘가에 두어 찾지 못했고, 설희 씨 휴대전화는 발견당시 배터리가 없어 신고를 못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최 씨의 진술과 달리 설희 씨의 휴대전화는 동생 주희 씨가 ‘드레스룸’ 문자를 받고 찾았는데 암호를 입력하면 켤 수 있는 상태였다. 그리고 설희 씨 휴대전화에는 119신고 1시간 전인 저녁 7시2분경 남편 최 씨로부터의 부재중 전화가 남아있었다. 휴대전화가 없어 신고를 못했다는 남편 최 씨는 왜 사실과 다른 이야기를 한 것일까. 단순한 착각일까. 아니면 미처 말하지 못한 사연이 있는 것일까.

한편, 진실의 눈으로 세상을 지켜보는 SBS '그것이 알고 싶다'는 매주 토요일 밤 11시 5분에 방송된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그것이 알고 싶다' 전주 20대 여성 사망 미스터리…드레스룸의 마지막 메시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
순직해병 특검 출석하는 김태효 전 국가안보실 1차장
순직해병 특검 출석하는 김태효 전 국가안보실 1차장
윤석열 전 대통령 내란특검 불출석
윤석열 전 대통령 내란특검 불출석
'사의 찬미' 전소민, 반짝이는 배우
'사의 찬미' 전소민, 반짝이는 배우
'사의 찬미' 첫 연극 도전한 윤시윤, 무대에서도 빛나네
'사의 찬미' 첫 연극 도전한 윤시윤, 무대에서도 빛나네
'사의 찬미' 전소민X윤시윤, 윤심덕과 김우진
'사의 찬미' 전소민X윤시윤, 윤심덕과 김우진
전소민, 연극 '사의 찬미'로 첫 무대 연기
전소민, 연극 '사의 찬미'로 첫 무대 연기
'사의 찬미' 손숙, 후배들 연극 지원사격
'사의 찬미' 손숙, 후배들 연극 지원사격
'여심 저격' 도겸, 훈훈한 비주얼
'여심 저격' 도겸, 훈훈한 비주얼
세븐틴 도겸, 귀여운 매력
세븐틴 도겸, 귀여운 매력
'러블리 그 자체' 박규영... 남다른 매력
'러블리 그 자체' 박규영... 남다른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