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사이트 IP STAR①] 전 세계가 찾아오는 씨큐리티시스템 전문기업, 원우이엔지


아이뉴스24는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기관 SBA 서울지식재산센터와 함께 역량 있고(Capable), 일 잘하고(Adept), 열정 있는(Passionate) 우수 IP(지식재산) 강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제고를 위한 릴레이 응원 인터뷰 '인사이트IP STAR'를 시작한다. [편집자주]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GOOD QUALITY, GOOD DESIGN, GOOD PRICE '원우이엔지'는 우수한 기술력으로 고품질의 CCTV 카메라를 개발, 제조하여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인정받는 시큐리티시스템 전문기업이다.

보안 전문 카메라의 개발 및 제조사로 한길만을 걸어온 글로벌 IP 스타기업원우이엔지 서병일 대표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 고급화, 전문화로 승부하는 글로벌 IP스타

지난 1996년 창업한 원우이엔지는 CCTV의 핵심 부품인 줌모듈에서부터 완성품인 PTZ카메라까지 우월한 기술력과 노하우로 고품질의 시큐리티시스템을 사내에서 직접 개발 생산하는 22년차 강소기업이다.

원우이엔지의 주력제품인 '마크 PTZ 시리즈'는 어두운 야간에도 최상의 촬영을 할 수 있는 회전형 CCTV 카메라로 전국 지자체는 물론 일본, 미국 등 해외 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특히 고급화, 전문화 전략을 통해 일반적이지 않은 제품, 전문성 가진 제품으로 타 CCTV 업체와 차별화 이룬 원우이엔지는 전 세계의 바이어가 먼저 우수성을 확인하고 직접 찾아오는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 지식재산권(IP)에 대한 관심을 열어준 '서울지식재산센터'

서울시, 특허청, 서울지식재산센터가 우수 강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과 시장 경쟁력 보호를 위해 지원 하는 '글로벌 IP스타기업'에 선정된 원우이엔지는 해외 특허 출원 지원은 물론 관련 산업정보를 제공받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

특히 '글로벌 IP스타기업'은 직원들이 지적재산권(IP)에 대한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글로벌 IP스타

72배줌 디지털 망원경 '비스타글래스' 등 CCTV외 다양한 활용도를 가진 영상기술을 보유한 원우이엔지는 씨큐리티를 넘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한편 '일하러 오는 것이 재미있고 같이 일하는 사람이 즐거운 기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박명진기자 p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사이트 IP STAR①] 전 세계가 찾아오는 씨큐리티시스템 전문기업, 원우이엔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