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여기어때 "사진으로 눈속임하는 숙박업체 퇴출"


이미지 보정 및 합성 작업한 전국 숙박시설 전수 조사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숙박 O2O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숙소 정보 가이드라인을 강화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여기어때는 최근 한 달간 사용자 숙소리뷰 분석과 영업자 현장 조사 등 1차 검수 작업을 진행했다. 합성 및 과도한 보정을 통해 숙소 정보를 과대 포장한 것으로 드러난 유명 관광지 펜션 등 일부 제휴점 판매를 중단했다.

이후 여기어때는 이 조사를 전국적으로 확대해 등록된 숙박시설 전수 조사에 착수하고, 이미지 가이드 위반 업체 제재를 6월 중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여기어때는 과도한 이미지 수정 및 허위 사진 등록 제재 사항을 '업주 채널(CMS)'에 공지했다. 또 해당 내용을 담은 숙소 사진 운영 가이드를 전 제휴점에 배포했다.

이후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이미지 합성 및 실제와 다른 숙소 사진을 보정한 업체 발견 시 공지 및 통보하고, 해당 숙소 판매를 중단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사용자 숙소 리뷰를 바탕으로 한, 숙소정보 검증 프로세스도 추가했다.

여기어때 고객 피해 보상 정책도 강화한다. 여기어때를 통해 숙소예약 후, 사진정보와 실제 시설 환경이 다른 경우다. 민원이 접수되면, 곧바로 여기어때 고객센터가 상위 등급의 대안숙소를 제공하거나, 원하는 고객에게 숙박 이용 금액 전액을 환불한다.

이에 더해 이번 숙소 정보 가이드라인 강화를 통해 여기어때는 에이전시의 제휴점도 합성 및 보정작업 여부를 직접 검사한다. 이미지 병합 또는 합성, 인테리어 및 자연경관 변경이나 과도한 보정이 있다고 판단되면, 블라인드와 제휴중지, 종료 등 3단계 제재가 들어간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펜션뿐 아니라 모든 카테고리에 대해 고객이 신뢰 가능한 숙박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기어때 "사진으로 눈속임하는 숙박업체 퇴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