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리은행, 신보와 함께 예비창업자 교육 나선다


창업교육부터 최대 5천만원 신용보증서 대출 지원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5~6일 이틀간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연계해 예비 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우리은행과 함께하는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7일 발표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창업지원제도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준비된 창업을 유도하기 위해 개최됐다. 예비창업자, 소상공인 및 업종전환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프랜차이즈의 이해 ▲상권 분석 ▲사업계획서 이론 및 작성 ▲창업 세무 등의 교육을 실시했다.

'우리은행과 함께하는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아카데미'는 연간 6회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1회차 교육을 시작으로 2회차(오는 4월 18일~19일)부터 6회차(오는 12월 3일~4일)까지 짝수달에 개최된다. 이틀간 우리은행 본점에서 진행되며 우리은행 영업점 및 서울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수강료와 교재비는 무료이며 수료자는 서울신용보증재단의 '소상공인 창업자금' 신청 자격이 부여받아 최대 5천만원의 서울시 창업자금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교육 수료 후 서울신용보증재단 보증서대출 이용 고객은 우리은행 이용수수료가 면제되는 '우리CUBE통장'을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창업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창업 관련 금융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작년부터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있다"며 "향후에는 개별 프랜차이즈 가맹본사와 단독으로 강좌를 개설하는 등 수강 인원 및 회차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리은행, 신보와 함께 예비창업자 교육 나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