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평창올림픽 대비 '통신망 시범운용' 완료


김형준 단장 "철저한 준비 통해 안정적인 올림픽 통신서비스 제공할 것"

[아이뉴스24 양태훈기자] KT(대표 황창규)는 지난달 25일부터 28일까지 2018 평창동계올림픽 통신망 안정운용을 위해 '통신망 시범운용'을 끝마쳤다고 1일 발표했다.

통신망 시범운용은 성공적인 올림픽 통신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와 주관통신사업자인 KT가 함께 처음으로 진행한 통신망 운용 리허설이다.

KT는 이번 통신망 시범운용에서 조직위원회 감독관 12명을 포함한 총 100여 명의 전문 운용인력을 투입, 장애 발생이나 트래픽 폭증 등의 상황을 가정한 총 327건의 동계올림픽통신망 안정운용 시나리오를 진행해 대회통신망 품질을 높였다.

특히, 이번 리허설은 평창과 강릉의 16개 경기장을 중심으로 실제로 진행될 동계올림픽 경기와 동일한 운용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통신망 장애를 신속히 복구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이에 ▲운영 인력 ▲운영 절차 ▲커뮤니케이션 수준 ▲시나리오 적합성 ▲R&R의 5가지 항목에 대해 운영위 감독관들의 심사를 받아 최종적으로 통과 기준에 완전히 부합하는 결과를 받았다.

아울러 삼성전자·화웨이·ATOS 등의 올림픽 파트너사와 협업해 종합적인 대처능력을 한 단계 높이는데 주력, 시범운용 마지막 날에는 전체 참여 인력이 4일간의 훈련 성과를 점검하는 자리를 갖고, 안정적인 통신망을 위해 완벽한 준비를 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평창 동계올림픽조직위는 앞으로 2회의 테크니컬리허설(Technical Rehearsal)을 통해 실전 돌입을 위한 마지막 점검에 나설 방침이다.

한편, KT의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통신망 인프라는 현재 75% 가까이 구축, 내달 말 100% 구축이 완료될 예정이다.

김형준 KT 평창동계올림픽추진단장(전무)는 "올림픽 최초로 실시된 이번 통신망 시범운용은 평창 동계올림픽의 완벽한 준비를 위한 것으로 의미가 크다"며, "KT는 남은 기간 동안 더욱 철저한 준비를 해 역사상 가장 안정적인 동계올림픽 통신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평창올림픽 대비 '통신망 시범운용' 완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