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대통령, 4차산업혁명委 위원장에 장병규 위촉


국가교육회의장에 신인령, 저출산·고령화사회委 부위원장에 김상희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과 국가교육회의 의장, 저출산·고령화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인사를 발표했다.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은 장병규 블루홀 이사회 의장이 위촉됐다. 장 위원장은 1973년생 대구 출생으로 대구 과학고와 한국과학기술원(KAIST) 전산학과, 한국과학기술원(KAIST) 전산학 석사를 나왔다.

장 위원장은 네오위즈 이사와 첫눈 CEO,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대표와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파트너를 역임했고, 현재는 블루홀 이사회 의장으로 재직 중이다.

신인령 국가교육회의 의장은 1943년생, 강원 강릉 출생으로 이화여대 법학과와 이화여대 법학 석사와 박사를 지냈다. 한국노동법학회 회장과 교육부 법학교육위원회 위원장, 이화여대 총장, 삼성고른기회장학재단 이사장을 지냈고, 현재 이화여대 법과대학 명예교수다.

저출산·고령화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은 김상희 의원이 위촉됐다. 김 부위원장은 1954년생 충남 공주 출생으로 공주 사대부고와 이화여대 약학대학 제약학과를 나왔다.

김 부위원장은 한국여성민우회 상임대표와 대통령직속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장을 지냈고, 제18대·19대·20대 3선국회의원 출신이다. 이 중 19대 국회에서는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도 역임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