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크루셜텍, 홍채영역 찾는 알고리즘 특허 취득


논모바일 분야 적용 가능해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크루셜텍이 홍채 영역을 찾는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크루셜텍(대표 안건준, 김종빈)은 빠르고 정확하게 홍채영역을 찾아내는 알고리즘에 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16일 공시했다.

특허는 생체인식 센서IC 및 알고리즘 전문 자회사 캔버스바이오와 크루셜텍이 공동 개발한 기술이다.

기존의 홍채인식 알고리즘은 획득된 이미지에서 눈 영역을 먼저 찾아내고 내부로 범위를 좁혀가며 홍채를 찾아내는 방식이다. 눈의 이미지는 정확히 추출하고도 정작 홍채 이미지의 일부가 잘리거나 크기가 일정하지 않은 경우가 있을 수 있다는게 크루셜텍의 설명이다.

특허 기술은 동공을 가장 먼저 찾은 후 영역을 확장해 가면서 홍채영역을 탐지하기 때문에 크기와 형태가 항상 일정한 홍채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선천적으로 눈이 작거나 반쯤 감은 상태에서도 동공을 기준으로 정확히 홍채를 감지할 수 있고, 어두운 환경에서나 아이들의 경우도 양질의 홍채이미지를 기존 방식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획득하여 사용자를 인증해 낼 수 있다.

크루셜텍 관계자는 "이번 특허는 기존 모바일 기기뿐 아니라 학교, 관공서, 어린이집 등의 출입시스템과 같은 논모바일 분야에서도 폭넓게 활용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문인식을 포함한 다양한 생체인식 신기술 개발과 지적재산권 획득을 통해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R&D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 말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크루셜텍, 홍채영역 찾는 알고리즘 특허 취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