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랩 "기업 보안 위협 관리해드려요"


위협 분석·교육 등 제공하는 '안랩 프로페셔널 서비스' 출시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최근 발생한 랜섬웨어 공격 등으로 지속적인 보안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안랩이 기업 보안 위협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안랩은 제한된 인력과 비용 등으로 체계적인 보안 위협에 대응이 어려운 기업 고객을 위해 전문적인 보안 솔루션 운영과 보안 위협 관리를 제공하는 '안랩 프로페셔널 서비스(AhnLab Professional Service)'를 출시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안랩 보안 전문가가 보안 솔루션 최적화부터 임직원 교육까지 맡아 전문적인 보안 위협 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안랩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보안 위협 분석·대응, 정보보안 교육 등을 제공한다. 또 안랩 솔루션 사용 고객에 한해 보안 솔루션 운용 최적화를 지원한다. 서비스 도입을 원하는 기업은 필요한 영역의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다.

안랩에 따르면, 보안 위협 분석·대응 서비스는 ▲개별 시스템의 잠재적인 보안 위협 탐지 및 대응방안을 위한 '의심 시스템 진단' ▲악성코드 상세 분석과 대응방안을 제공하는 '악성코드 전문가 분석' ▲보안침해사고 전문 분석 및 재발 방지책 수립 서비스 'A-FIRST 포렌식 서비스'로 구성됐다.

안랩 프로페셔널 서비스를 도입하면, 사용 중인 안랩 보안 솔루션 효과를 극대화하고 잠재 보안 위협 요인을 제거할 수 있어 전반적인 보안 수준을 강화할 수 있다는 게 안랩 측 설명이다. 또 지속적인 보안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전문 인력 등에 대한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임영선 안랩 엔드포인트(EP)기술지원본부장은 "보안은 솔루션 단순 도입보다 지속적인 관리로 보안성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솔루션 운영부터 풍부한 대응 경험까지 오랜기간 축적된 보안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의 보안 위협 대응 수준을 지속적으로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랩 "기업 보안 위협 관리해드려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