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 정부 디지털 혁신 방안은?


21일 전자정부 미래 거버넌스 정책 토론회 개최

[아이뉴스24 김국배기자]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은 오는 21일 오후 2시30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 혁신정부'를 주제로 전자정부의 미래 거버넌스에 대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최근 정부조직 개편을 중심으로 정부와 공공부문 혁신에 대한 논의가 늘어나고 있지만 데이터 활용, 일하는 방식, IT 기반 정책 역량, 공공 서비스 품질 제고 등 정부 혁신 자체에 대한 논의는 활발하지 않은 편이라는 문제 의식에서 마련됐다.

이에 따라 4차 산업혁명에 부합하는 디지털 혁신정부 구현과 이를 위한 전자정부 거버넌스 혁신, 국가 혁신을 위한 조직 구상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날 강홍렬 KISDI 박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IT 변화와 전자정부 추진 성과 및 한계'를 주제로 발표하며, 엄석진 서울대 행정대학원 교수는 '디지털 혁신정부 구현을 위한 미래 전자정부 거버넌스'에 대해 강연한다.

또 권헌영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교수는 '디지털 혁신정부 국가 혁신 조직의 구상'을 이야기한다.

아울러 김병섭 서울대 행정대학원 교수를 사회를 맡아 김명희 정부통합전산센터장, 박성호 행정자치부 창조정부기획관, 서병조 한국정보화진흥원(NIA)장 등이 토론을 벌인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포토뉴스